1년 만에 중국어 통역사가 된 비법 - '니하오' 밖에 모르던 내가
조자룡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1년 만에 중국어 통역사가 된 비법

같은 아시아권의 옆나라인데도 불구하고 중국어에 대한 관심은 그다지 없던 나에게

요즘 중드를 보면서 중국어의 매력에 빠지게 되면서 중국어를 배워볼까라는 도전정신이 스물스물 피어오르게 되었다.

중국어를 듣다보면 같은 한자어로 된 단어들을 같이 공유하고 있었다라는 깨달음과 함께

중국어가 그리 어렵지 않은 언어일 수 있다는 기대감과 언어공부를 해볼까라는 마음이 들기까지 한다.

1년 만에 중국어 통역사가 된 비법을 보면서 관심을 갖고 언어공부를 하기에 나는 많은 시간을 갖고 있다는 생각에

그 시간들을 활용해 보겠다는 다짐을 하게된다.

언어를 배우는 다양한 방법들 중국어를 배우는데 몰입할 수 있게끔

이 책은 중국어를 배우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해준다.

그 중 중국노래나 드라마를 통해 언어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눈길을 끈다.

학습서나 독해서를 파기보다는 실제로 몸으로 익히는 방법이 언어를 익히는데

제일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을 갖고있다보니 선택하게 되었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순으로 하나씩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한데 노래나 드라마는

그 첫단계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여겨졌기 때문이다.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 나라의 문화를 배우는 것이여서 쉽게 얻어지는게 아니라는 생각에

열심히 관심을 갖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한 책이였다.

저자가 책에 소개한 중국어를 배우는 다양한 접근방법은 저자가 경험을 토대로 얻은 노하우이기에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다른 이들에게도 분명 도움이 되는 것들이 존재한다.

언어는 저자와 같이 열정과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무형의 선물과도 같은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