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먹은 생쥐 의사 아빠가 읽어 주는 동화책 시리즈 1
조재형 글, 김현주 그림 / 아이쿱(iKooB)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 똥&방귀!!!

 

제목부터 방귀를 먹은 생쥐라니..ㅋ

제목부터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시킨다.^^

 

책의 저자가 의사아빠다.

캄캄한 방 잠자리에서 아이들에게

들려주었던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아빠나 아이들에게

정말 신기하고 행복한 경험일 것 같다.

 

아빠가 들려주는 방귀 먹은 생쥐를

듣고 자란 아이들은 지금쯤

어떻게 컸을까 궁금해진다.

 

저자는 다정한 의사아빠일 것 같다.

의사이면서 누구나 책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출판사까지 설립하였다.

 

잠자리에서 책을 읽어주는 것도

좋아하지만 특히 불을 끄고

아이들이 좋아할 소재를 이용해

이야기를 해주면 정말 좋아한다.

 

문장이 끝나면 얼른 이어지기를

바라며 독촉 하는 아이들..

아빠는 상상할 시간도 촉박한데 말이다.ㅋ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아이들에게 해주었던 이야기들로

이야기책을 만들어도

재밌게다라는 생각을 해본다.

  

 

방귀 먹은 생쥐는 영문판도

함께 출간되었다.

비교해서 보면 더 재밌을 것.

영어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말이다.

 

아직 우리 큰딸램은 영어는

바로 이해가 안되어서

그런지 안좋아함..ㅋ

 

항상 방귀를 뀌며 다니는 토끼가 있다.

그 토끼도 너무 자주 방귀를 뀌는

문제에 대해 늘 고민이다.^^;;

 

그래도 자신의 방귀를 좋아해주는

돼지 친구도 있다..ㅋ

 

어느날 숲속에 나타난 늑대 한마리...

토끼의 방귀 냄새를 맡고

토끼를 찾기 시작한다...

 

(아주 흥미진진하다...)

 

방귀를 너무 참아 배는 남산 만해지고,,,

불쌍해 보이는 생쥐는 토끼의 방귀를

최선을 다해 먹어준다...

 

거의 다 먹어갈쯤 살짝 방귀가 샜다..

소리가 나고 말았다..ㅋ

 

방귀소리에 들켜버린 토끼와 생쥐...

굶주린 늑대에게 잡혀 먹게 생겼다.ㅡㅜ

 

(가슴이 콩닥콩닥..)

 

잡아 먹히면 이야기가 서운해지겠지..ㅋ

토끼와 생쥐는 어떻게 위기를 벗어났을까...

 

읽어주면서는 아빠도 아주 흥미진진하다.

아이들도 초 집중..

 

이야기를 정말 잘 만들었다.

재미와 교훈이 아주 잘 섞였다.

 

친구에 대해 따뜻한 마음을 갖는것,

배려하는 마음에 대해

나눌 수 있었다.

 

책을 읽어주긴 했지만 만들어서 이야기를

들려준지 좀 오래되었다.

 

아이들이 아빠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아빠 이야기 해주세요~ 조를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생각하니 오늘밤

똥먹는 하마 이야기를 지어서

들려줘야겠다..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