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해 김영진 그림책 4
김영진 글.그림 / 길벗어린이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만 봐도 마음에 짠한 감동이...

책을 받아 드니 어디선가 많이 본

스타일의 그림이다.


얼마전 읽었던

[엄마는 회사에서 내 생각해?]

그렸던 작가다.


그 책에서도 퇴근후 어린이집에

남겨진 아이를 품에 안는 엄마의

모습이 너무 실감나게

공감되게 그려서 가슴 짠했는데...


그래서 이번에도 참 기대가 되었다.

김영민 작가님의 책은

우리네 가족의 일상을 실감나게

그림으로 담아져있다.

그래서 정말 공감이 많이 된다.


저자의 친필싸인이 든

그림책을 보니

이건 정말 충분히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면서

좋은 책들을 많이 알게 되었는데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도

정말 좋다고 들어서 꼭 봐야겠다

생각했는데 그 작품도

김영민작가님의 그림책이었다.^^;


아빠가 아들램을 무동태우고 걷는

표지를 보니 아빠와 아들의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담겨있을 것 같다.


막둥이가 아들램이라

더 기대되었다.

 

아들을 다이어트 시킬 목적으로

운동을 나온 부자

공원 한바퀴 스티커 10개를 모으면

선물을 사준다고 꼬셔서..ㅋ

힘들면 업어주기 찬스도 세번 쓸 수 있고,,,

요런 방법 재밌다.ㅋㅋ


그제야 아빠를 따라나선 그린이

공원을 조금 걷다

탄산음료가 먹고 싶다.

아빠는 물을 싸왔지만

그린이는 물대신 탄산음료가 먹고 싶다.

협상을 통해 쥬스를 얻어낸다.^^


공원벤치에 앉아

아빠는 그린이에게

얼마전 호되게 꾸짖은 기억이 떠올라

사과를 한다.

회사에서 안좋은 일이 있어

더 화를 낸 것 같다며...

아빠는 미안하다며 그린이의

 어깨를 꼭 안아준다.


아이앞에 솔직해진 아빠의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갑자기 큰 딸램의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하다.

영문을 몰라 왜그러냐고 물으니

그냥 눈물이 난다고 한다...ㅜㅜ


혹시 아빠가 혼낸 기억이 나냐고 물었다.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한다.

책을 읽다 말고 큰딸램을

꼬옥 안아주었다.

 

집에 들어가는 길

그린이는 햄버거가게에 눈길을 준다.

운동시킬 목적으로 공원에

오긴 했지만

아빠는 그린이의 마음을 알고

햄버거를 사준다.

엄마에겐 비밀이라며,,ㅋ


딸램들과 패스트푸드점에 가서

아이스크림 데이트를 하며

했던 이야기를 그림책에서 보니

정말 신기하고 재밌다.ㅋㅋ


집에 들어가는 길

아빠는 다시 한번 그린이를

꼭 안아주며 말한다.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해..."


감동이 밀려온다.

책을 읽어주다 말고

아빠도 울 애기들을 꽉 안아주고 싶어진다.


마지막 장을 넘기고

반전의 묘미에 배꼽을 잡는다.

아빠와의 비밀은 그렇게

 처참히 깨어진다.....ㅋㅋㅋ


아빠와만 아는 비밀이 몇개 있는데

울애기들에게는 입단속

철저히 시켜야겠다. 


아이와 공원을 산책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던 시간들이

오버랩되었다.


그린이 아빠처럼 그런 시간들을 통해

더 마음을 터놓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다.


그런 솔직한 시간들이 평범한 일상을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으로 만들어 주기때문이다.


삼남매가 있지만 각자와의 시간을

가져보려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은 1대1데이트의 묘미를

 느끼게 해주기 충분하다.


이 책을 읽어주면

아이는 아빠를 더 사랑하게 되고

아빠는 아이에게 더 고마움을 느끼게 된다.

가족의 소중함과 따뜻함이 진해진다.


딱 한번만 읽어줘도 아이들의 뇌리에

깊이 각인되나보다.

네살딸램이 아빠에게 한장한장 넘겨가며

스토리를 이야기 해주는데

아주 재미있다..ㅋ 

 

이 책을 통해

김영진 작가님의 그림책을

사랑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