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내게 묻다 - 모든 질문의 답인 예수를 만나다
김지철 지음 / 두란노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모태신앙이지만 학창시절

교회를 떠나 있었다.

대학에 입학할 즈음 친구를 통해 교회를

 다시 나가게 되었고

초신자 성경교육을 받으면서

 머리로만 알고 있던 신앙이

가슴으로 내려왔다.

가슴 벅차 오르던 그때를 기억한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이

가슴으로 믿어지는 순간이었다.

나조차 나를 사랑하지 못했는데

우리 주님은 나를 너무 사랑하시고

두팔벌려 기다리고 계셨다는

사실을 깨달은 후

나의 신앙생활은 시작되었다.

사랑을 하면 예뻐진다.

그렇게 사랑을 하며 티(?)가 난다.

 숨기고 싶어도 숨길 수 없는

그 무언가가 있다.

그래서 주변에서 먼저 알아본다.

사랑을 하면 궁금해진다.

알고 싶어져 질문이 막 나온다.

연애초기에 더욱 그러하다.

대화가 끊이지 않는다.

아직도 궁금증이 많고 알아가고

싶다면 현재 연애중이다.

 

주님의 사랑에 가슴이 벅차오르던 그때

성경을 읽기 시작했고 그 분이 궁금해

맘속 깊은 곳에서 갈급함이 샘 솟았다.

더 알고 싶었지만 배울 수

있는 곳이 한계가 있었다.

 어디선가 무료로 무료로 성경을

가르쳐준다는 곳이 있다고

해서 가보려고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그곳은 신천지였다...

그때 신천지에서 성경교육을 받았더라면,,^^;

 

신앙생활을 처음 시작할 때

 예수님에 대해 너무 궁금했다.

성경책을 보고 선배들과 성경공부를 했다.

질문이 있다는 것은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성장이 멈출 때 질문도 멈춘다

첫마음, 주님을 처음 만났을 때의

그 뜨거웠던 시절,

주님을 향한 궁금증이 내안에 가득했다.

물음은 관심이고 사랑이다....

 

이제와 나를 돌아보니 내안에

물음이 많이 사그라져있음을 발견한다.

[예수, 내게 묻다]

이 책을 통해

예수님께서 이제는 주님이 내게 물으신다.

 

예수님의 물음은 우리를 돌아보게 하고

우리 영혼을 성숙하게 합니다.

우리는 이 물음 앞에서 우리의 실존을

정직하게 돌아봅니다.

우리가 예수님과 더불어 걷고 있는지,

예수님의 가르침을 우리 일상에 적용하고

있는지를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이렇듯 예수님의 물음은,

우리가 신앙의 여정을 마치는 날까지

우리 자신에게 계속 던져야 할 질문입니다.”

                                            -p.7

 

<내 삶에 찾아오신 예수님께서

 물으시는 13가지 질문>

 

잘 살고 있니?

사람들의 부족함을 안아줄 수 있겠니?

너는 사람들에게 나를 어떤

 예수님이라고 말하니?

내가 있는데 무엇이 두려워?

 

정말 큰 사람이 되고 싶니?

너는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니?

회개할 용기가 있니?

사소한 것에도 고맙다고 해봤니?

 

나를 계속 따라 올 수 있겠니?

나와 함께 기도해주겠니?

하나님은 왜 그러셨을까?

어떻게 하면 믿겠니?

나를 사랑하니?

 

참 바쁜 현대인들, 많은 업무와

 스트레스로 우리는 여유를 잃어가고 있다.

어디로 가는지 어떻게 가야 하는지

 생각할 겨를없이 사람들이 밀어대는

 곳으로 그렇게 생각없이 걷는다.

각자 들고 있는 휴대폰은 잠깐의

 생각할 겨를도 주지 않는다.

나의 모습 또한 크게 다르지 않았다.

이 책을 들고 한질문 한질문 내안에

주님이 던지시는 질문을

받아 곰곰이 생각해본다.

 

첫마음에서 멀어져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우리주님이 잘 살고 있니라는

 한마디의 물음에도 가슴이 먹먹해지면서

위로해주시는 손길을 느낀다.

내 마음을 가장 잘 알아주시는

그 분의 음성에 마음이 열린다.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주위가 보이지 않는다.

예수님의 가장 큰 사랑은 바로

날 향한 십자가 사랑이다.

내가 받은 그 사랑이 너무나 큰데

나는 얼마나 나누며 살았는지...

 

그리스도인은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짝사랑으로 남겨두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실 뿐 아니라,

내 사랑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한없이 연약하고 부족한 나지만,

그런 내가 사랑을 드리고 찬양을 드릴 때

하나님은 기뻐하십니다.

제자들에게 그러셨듯이

그냥 내 옆에 있기만 해라.

깨어서 나를 지켜보기만 해라.

나와 함께 가자

고 말씀 하시고 계십니다.“

                      -p.177

 

그 주님의 음성은 나를 회복시키고

 주님의 길로 돌리키게 하며

 사명의 길로 나아가게 한다.

예수님의 13가지 물음을 통해

처음 만났던 첫마음을 회복하며

 사순절기간 다시한번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깊게 묵상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