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오늘도 너의 꿈을 세상에 그리렴! - 자폐성 장애인을 둔 가족에게 보내는 응원과 희망! 세상에 너를 보여줘 시리즈 1
자폐행복센터 기획, 박선영.임경신 글, 한부열 그림 / 카모마일북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모마일북스

<세상에 너를 보여줘>시리즈

자폐 장애를 극복하고 재능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찾아주고 한다.

 

세상에 너를 보여줘

시리즈 1탄은

 

재능으로 자폐를 극복한 라이브 드로잉 화가

한부열의 성장스토리를 담았다. 

 

이책은

자폐성 장애인을 둔 가족에게

보내는 응원과 희망가이다.

 

자폐라는 장애에 대해 잘 알지 못해

이 책을 보기 전에 먼저

자폐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자폐는 뇌기능의 손상으로 의사소토와 사회성의

어려움이 있고 반복적인 행동을 하는 특성을 보인다고 한다.

 

지인의 자녀중에 뇌성마비를 앓고 있는 아이가 있다.

그 가정을 바라보면 어려움이 참 많겠다 싶은데

감사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본다.

어려움을 통해 한층 더 성숙된 인격과 믿음을 소유하게

됨을 알게 되었다.

 

책으로나마 장애를 가진 부모의 심정을

느껴보고자 이 책 들게 되었다.

말이 늦어 찾아간 병원에서

자폐진단을 받은 한부열작가.

 

어머니는 엄청난 충격에 휩싸인다.

오랜 기다림 끝에 천사와 같은 아이를

만났는데 자폐라니...

 

"아이가 태어났을때의 가장 큰 기쁨의 순간과

믿을 수 없는 자폐진단을 받은 가장 극심한 순간의

심정 격차는 이루 말 할 수 없었다." 

-25p

  

어린시절 단체생활에 통제가 어려워

유치원도 다니기 힘들었다

유아교육을 하는 언니의 조언을 통해

통합교육이 없는 일반유치원에 보낸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몬테소리 교구로 아이의 방을 꾸며

단국대 특수교육과 학생 선생님을 통해

1:1 수업을 받았다.

늦은 언어발달로 9살이 되어서야 비로소

의미가 담긴 엄마라는 단어를 쓸 수 있었다.

 

초등학교때에도 담임선생님을 찾아가 간곡한 부탁으로

아이와 함께 수업을 들을 수있었다고 한다.

 

어떻게든 학교는 다녀야 한다는 엄마의 열망이

정말로 놀랍다. 그 정성을 선생님들도 감동을 받아

아빠의 사업으로 사우디로 온가족이 거쳐를 옮겼을때도

한국국제학교인 제다학교에서도 엄마와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

 

그곳에서 만난 교장선생님은 함부열 작가의 재능을 알아보시고

여러모로 도움을 주셨다.

 

그림그릴때 가장 행복하다는 함부열작가.

생애 첫 라이브 드로잉을 해낸 아들의 모습을 본

엄마의 심정은 어땠을까?

 

어려운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흘러지나가

감동의 눈물을 흘리지 않았을까 싶다.

 

책을 읽는 내내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했다.

 

그림재능을  통해서 자폐의 틀을 극복하고 세상으로

힘차게 내딪는 발걸음이 너무 멋지고 아름다워보인다.

 

장애의 부족함과 결함을 해결해 나가려고 하기보다

좋아하고 잘하는 것에 촛점을 맞추고 계발시켜 행복한

성공을 이루어낸 멋진 모습을 보면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도

아이의 부족함보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관심있게 관찰하고

발견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책의 뒷부분은 한부열 작가의 그림이 소개되어 있다.

그림을 잘 모르지만 작가의 인생스토리를 보고 다시

그림을 보니 따뜻한 무언가가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