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보 아빠의 불꽃 육아 - V.O.S 박지헌의 애착 관계 15년 육남매 에세이
박지헌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동네 교회에 초청행사로 온 VOS 박지헌,

누군가 찾아보니 한창 유명했던 가

수였고 최근에육 남매 아빠로

TV에도 많이 나오는 연예인이었다.

박지헌 씨는 예수님을 잘 믿는 크리스천으로

교회 간증 집회에도 많이 다니고 있었다.

특히 크리스천 육아빠로 방송을 통해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교회였지만 자신의 히트곡을 불러주었다.

어디선가 많이 들어 본 노래였고

목소리도 감동적이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그리고 가정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이야기해주는데

감명 깊었다.

육아책을 많이 읽어 본 터라

이 정도의 육아관을 가지고 육아를

하는 분이라면 책이 나올만하다 싶었다.

출판사에서 가만두지 않았을 거라는

생각에 혹시 책을 냈나 알아보니

11월에 출판 예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박지헌 씨의 육아 철학을 좀 더 알고 싶어

이 책을 읽어 보게 되었다.

아내와 함께 바라보는

삶의 모든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

험난해도 아름답고 거칠어도 뛸만하다.

나를 깨워주는 만남을 늘 분별하고

나의 시간을 그들과 함께 바

라보고 느끼는 것에 쓰는 것,

나는 이것이 우리의 이 짧은 삶을

낭비하지 않는 비결이라 생각한다.” -P253

결혼을 하면서 어른들게 들었던

두 가지 조언이 기억난다.

자녀 교육은 부부가 서로 사랑하는

모습만 잘 보여줘도 된다.’

아이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해

나이가 들어 관계가 어려우니 아이들이

원할 때 많은 시간을 가져줘라

참 맞는 말씀들이다.

살아보면서 더욱 느낀다.

울보 아빠 박지헌 씨의 생각과도

일치하는 부분이 많다.

박지헌 씨는 중학교 때 만난

첫사랑과 결혼했다.

어릴 적부터 노래를 잘해

가수까지의 길이 어렵지 않았다.

팬들에게 알리지 못하고 살았던

신혼 초의 생활, 전화위복의 시간들,

어려운 시기를 잘 버티고 드디어

육아의 재미(?)를 깨닫게 된다.

VOS의 팬이라면 박지헌 씨의

사생활을 엿볼 수 있어 흥미로울 부분이다.

나는 박지헌 씨가 아이들과

어떻게 지내는가에 관심이 많았다.

대중들에게 결혼과 자녀를 떳떳하게

공개하고 셋째를 기다렸다.

그 시간 동안 참 신앙을 가지게 된 부부,

믿음을 통해 그의 가정은

더욱 단단해졌음을 볼 수 있다.

그렇게 삶이 회복되고 나니 박지헌 씨는

지난 시간이 억울하고 후회스러웠단다.

온전한 부모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삶이 눈물겹다.

자녀를 키우면서 중요한 것이

바로 기다림이다.

다 해주지 않고 스스로 할 수 있게

도와주며 기다리는 것, 그리고 내려놓는 것.

아이들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행복한 교육을 위해 홈스쿨을 하기도 했다.

가정교육에서 꼭 필요한 훈육과

성품 훈련도 잘 시키고 있었다.

아이들의 키워가며

진짜 좋은 아빠가 되어 가는

모습이 감동이 되었다.

저녁 8시면 취침에 들어가고

아침 6시에 일어나서 가정예배를

드리고 뭐든지 함께 하는

가족 공동체의 모습은

진정한 가족의 모습을 잘 보여준다.

우리 집도 취침시간을 앞당기고

아침 시간을 깨워 함께

예배드리기를 실천하고 있다.

사랑만이 남는다.

뜨겁게 사랑한 기억이 남는다.

애인과 뜨겁게 열애하듯

자녀들과 뜨겁게 사랑하는 아빠 박지헌 씨,

책 제목처럼 불꽃같은 육아를

잘 실천하고 있다.

아이는 순식간에 큰다.

부모의 관심과 사랑으로 쑥쑥 자란다.

나름 가정을 사랑한다고 생각했는데

박지헌 씨의 이야기를 들으니

더 뜨겁게 사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도 더 사랑할 수 있는 시간에 감사하다.

올해로 아빠가 된지 딱 10년이 되었다.

10년간 아빠 노릇 할 수 있어 감사하고

더 좋은 아빠가 되기를 바라며

이 책에서 소개한 방법들을 실천해보련다.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아빠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