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책가방 속 그림책
김성범 지음, 이수희 그림 / 계수나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아름다운 꽃으로 표현한 그림책

그림과 글을 천천히 감상하고 나니

마음이 참 따뜻해진다.

 

누가 만든 그림책인지 자세히 살펴보았다.

김성범 작가?

김성범 작가는 글도 쓰지만

기타 치며 노래도 하는 동요작가이기도 하다.

 

곡성 도깨비 마을 촌장이기도 하시다.

도깨비 마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도깨비를

소재로 한 그림책도 많이 쓰셨던데

도깨비 마을까지 만들었다니...

곡성에 가면 아이들과 꼭 방문해보고 싶다.

 

김성범 작가는 처음 임용하여

학생들을 만나는 선생님들에게

당부하는 말을 시를 써 노래로 만들었다.

그 시를 다시 그림책으로 엮은 것이다.

 

그림도 글만큼이나 참 멋지다.

아름다운 꽃이 핀 시골 초등학교

어릴 적 다녔던 초등학교를 생각나게 한다.

 

꽃 중에는 길쭉한 꽃, 뚱뚱한 꽃도 있고

혼자 피는 꽃아 있는가 하면 함께 피는 꽃도 있다.

생김새가 제각각이고 가정과 종교, 환경도

다르다. 요즘엔 다문화 가정 아이들도 많아

한 반에 한두 명은 있다.

 

모두 다른 모양이지만 그 존재만으로 사랑받고

존중받아야 함을 느끼게 해주는 그림책이다.

 

함께 어울리며 즐겁고 씩씩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작가의 마음이 느껴진다.

 

무엇보다 아이를 바라보는

사랑스러운 관점으로 변화 시켜준다.

반 아이들뿐 아니라 우리 가정의 아이들도

제각각이다. 한 몸에서 태어났지만 각자 다르다.

 

어리다고 무시하지 않고 아이들의 개성을

존중하고 아이들의 권리를 인정하는

그런 어른이 많아져야 아이들도

사랑스럽게 자랄 테지...

 

아름다운 어린이들,

정말 사랑스러운 꽃님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