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계산왕 3학년 1권 - 도와줘! <마음의 소리> 나는야 계산왕
김차명.좌승협 지음, 조석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칙연산이 가장 기본이라 이걸 마스터 못하면 
수학은 계속 따라나갈 수 없어서 무척 중요한 부분인데요
3학년에 나눗셈이 나오더라구요
연산문제는 싫어라하는 아들래미 연산에 흥미를 붙이고 책을 들여다보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슬쩍 놔두었더니 
뭔가 싶어서 펴보다가 연필을 들더라구요ㅎㅎ
그림과 만화로 계산에 대해 설명을 해주어 이해가 빨리 되게 도와주어요^^
만화가 재밌다며 읽다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 
연산문제가 펼쳐져요ㅎㅎ
돈으로 그림이 그려져서 나오니 더 이해가 빨라지는 것 같아요
동전도 그리고 하면서 덧셈에 대해 쉽게 다가오네요
하루 한장만으로 질리지 않게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서 아이가 연산을 하는데 지루해하지 않는 장점이 있어요^^
가장 큰 수와 가장 작은 수를 구해서 그 합이나 차를 구하는 문제는 정확도를 요구해서 
집중력과 끈기를 기를 수 있어요
여러 문제 유형들이 나와서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는 점이 좋네요^^
눈짐작으로 맞출 수 있는 문제로 
계산 전 어림해서 계산 실수를 줄일 수 있는 팁을 알려주네요^^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고
뺄셈식을 나눗셈으로 바꾸는 방법도 설명이 되어 있어서
나눗셈 개념이 아직 부족한 아이들에게 나눗셈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어요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알려줘서 금방 포기하지 않게 해 주네요^^
엄마가 옆에서 여러번 얘기해주는 것 보다 
만화로 설명해주는 것이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는가봐요ㅎㅎ
스토리텔링 유형의 문제들도 수록되어 있어서 수학적 창의력을 높여주네요
나눗셈과 곱셈은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알려주고 
푸는 꿀팁도 알려주어요^^
옆쪽에 곱셈식과 나눗셈식이 같이 나와 있어서 
알기 쉽게 도움을 주네요
수막대로 쉬운 곱셈부터 
일의 자리수는 일의 자리수끼리 곱하고 십의 자리수는 십의 자리수끼리 곱해서 차례로 더해주는 방법을 알기 쉽게 풀어주네요
곱셈의 원리를 이해하게 해주어서 덧셈을 여러번 하는 것보다 곱셈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간단하고 편하다는 것을 나타내주어요
그냥 무턱대고 외우는 것이 아니라 원리를 알게 해 주니 
더 오래 기억이 남는 것 같아요^^
방학동안 꾸준히 풀면 연산실력이 늘어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