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 1-1 (2019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와 초등대비로 수학문제를 조금 풀어보려고 했는데

최상위 수학??


이름만으로 좀 어려울 것 같은 느낌? ㅎㅎ

하지만 그런데 보니까 이야기 수학의 느낌인데요..

말을 조금 꼬아 놓아서 어려워 보이는 것 같지만

아이가 개념을 이해하고 나니 곧잘 풀더라구요.


1학년 1학기 수학이 저희 때와는 차원이 다르구나..

 

​스케줄 표가 잘 되어 있는데 8주과정, 12주과정으로 되어있네요 ^^

8주과정은 짧은 기간에 집중력 있게 한 학기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

방학때 미리미리 공부하는 예습용...

 

 


 

12주차 학습 스케줄은 아이가 매일 5일에 걸쳐서

 12주동안 부담되지 않는 학습량으로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

학기 중 교과서와 함께 복습용

<구성과 특징>

기본 개념 설명과 교과서 이외의 실전개념, 연결 개념, 주의 개념,

사고력 개념을 함께 정리하여 심화 학습의 기본기를 갖출수 있게 함.

본격적인 심화 학습 전에 개념을 적용해 보며 기본 실력을 확인...

하이레벨은 교외 경시 대회에서 출제되는 수준 높은 문제들을 풀어보도록...

레벨업 테스트는 대표 심화 유형 외의 다양한 심화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써

해결 전략과 방법을 학습하고 상위권으로 한 걸음 나아가는 단계

 

학년 1학기에 9까지의 수, 여러가지 모양, 덧셈과 뺄셈, 비교하기,

 50까지의 수를 배운다는

1학년 1학기 치곤 내용이 진짜 많네요...

 

 사람과 수에 대한 궁금한 점을 상식 이야기 처럼 설명하고 있어요 ^^

원시인은 수를 어떻게 세었나?

수는 이디에서 처음 만들어졌나?

동물도 수를 알까?

아이와 하루 1-2페이지씩 풀어 보고 있어요 ^^


 

 레벨업  문제에요.

문제는 12개로 되어 있네요.

거의 서술형과 수학과 국어가 접목된 문제 등이 나오네요.

 

 

 하이레벨까지 문제가 있네요 ^^

3개의 문제로 되어 있네요.

초등 1학년이 하기에 역시 이야기 수학으로 말이 많은 문제네요.

 

 

 사고력 수학이라고 생각해보는 수학인 것 같아요 ^^




 

아이와 풀어보면서 남편은 말장난이 된 책 같다고

아이가 너무 수학을 어려워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는데

차근차근 풀어가고 개념을 이해하니 곧잘 풀더라구요.

그래서 아이에게 우선 개념이 쉬운 교재로 풀고 학교에서 배운 뒤에

아이가 잘하면 복습용으로 또는 더 어려운 문제를 풀어보게 하는 용으로

풀게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디딤돌 최상위 수학 교재를 제공받아 쓴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