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5B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 주부터 아이가 초등학교 5학년 2학기 연산을 조금씩 예습중이랍니다.

디딤돌 최상위연산수학 5B

확실히 5학년 2학기 연산으 분수의 곱셈, 나눗셈

그리고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이네요.

아이가 확실히 디딤돌 최상위연산수학 5B를 천천히 풀면서 연산 개념을 잡을 수 있어서 좋네요.

 

 

5학년 2학기에 다루는 내용들이 내부분 1학기 내용의 연장선이고 5학년 수학은 연산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아이가 천천히 미리미리 여러번 반복해야 하는 수학적인 부분이 참 부족한 아이라서 연산 문제를 통해서

반복과 반복이 가장 중요해요.

 

분수의 분자와 자연수의 곱은 예를 들면 2/3* 4는 2/3를 4번 더한 것과 같으니

분모는 그대로 있고 분자와 자연수만 곱해주면 되는 것을 이해하면 풀기 쉽지요.

 

분수의 분자와 자연수의 곱은 예를 들면 2/3* 4는 2/3를 4번 더한 것과 같으니

분모는 그대로 있고 분자와 자연수만 곱해주면 되는 것을 이해하면 풀기 쉽지요.

덧셈을 곱셈으로 나타내는 것과 분수와 자연수의 곱셈 방법 익히기를 통해서 새로운 개념 연산을 연습할 수 있어서 좋네요.

그리고 약분이라는 개념이 나오는데 아이가 약분을 헷갈려 해서 저로 공통되는 최대공약수로 나누고 곱하는 계산을 알려줬어요.

대분수를 가분수로 고쳐서 곱하면 쉽기에 대분수를 가분수로 정확히 고치는 연산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야겠더라구요.

 

여러가지 수의 곱도 마찬가지로 분수에 자연수 1,2,3,4,5,6, 7을 곱하는 연습을 필요로 해서

해보고 두기 수 곱하기도 해보기로 했어요.

#디딤돌 #최상위연산수학5B 는 수학적 의미에 따라 연산을 원리, 성질, 활용, 감각으로 분류했어요.

최상위 연산 설계방식대로 아이가 풀다보면 점점 연산이 빨라지고 정확해지더라구요.

매일 꾸준히 조금씩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하나의 연산이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해보고 문제를 풀도록 다른 최상위 연산을 통해서 계산력은 기본이고

수학실력을 키워나가도록 꾸준히 매일 지금처럼 공부시키려고 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