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첫 공부 - 애착-훈육-자립 아이 키우기의 핵심만을 뽑아낸 자녀교육 바이블
홍순범 지음 / 카시오페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재우고 차분히 읽어보니 너무 좋네요.

열흘정도 아이를 재우고 천천히 읽기 시작했어요. 욕심내지 않고 그냥 천천히..

외동아이를 키운지 5년차인데도 늘 서투르고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엄마마음..

몇년차가 되어도 똑같을꺼같아요 ~~ 해마다 새롭고 해마다 낯설고..

육아의 세계는 늘 그런 느낌이었는데 이 책을 읽다보니 초반부터

너무도 와닿는 큰 제목이 눈길을 사로 잡더라고요 ㅎㅎ

대체 어느 장단에 맞춰야할지.. 내 아이는 나이에 맞게 잘 크고 있는것인지..

내 아이에게 맞는 속도가 있는 것인지 ..  넘쳐다는 정보들 속에서

어떻게 참고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좋을지 늘 고민이었는데 ..

그런 마음을 다 잡아주는 책 같았어요.


특히 책을 읽다보면 단순히 책을 읽는 느낌보다도

저에게 누군가가 이야기 해주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했어요.


<엄마의 첫 공부> 는

주변에 어떤 말에도 흔들리지 않는 엄마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참고서 같은 존재가 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