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특공대 출동! - GO GREEN! 아트사이언스
리즈 고걸리 지음, 미겔 산체스 그림, 김영선 옮김 / 보림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환경 특공대 출동!>

이 책은 아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환경을 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정말 좋은 책이에요. 책 속 여러 선생님들은 일상생활에서 나오는 쓰레기들의 처리 과정부터 그 쓰레기들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려주며, 우리들이 환경문제에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도 알려줍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집과 학교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환경운동과 재활동, 새활용 방법 등을 알려주어 우리가 아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여태까지 우리는 지구의 환경 덕분에 많은 것을 누리고 살았지만, 그런 자원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없어지게 되어 있어요. 이제 우리들은 지구를 좀 더 위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쪽으로 삶의 방식을 바꾸어야 합니다.



이미 어른이 된 우리들은 몸에 벤 습관들을 고치기가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이런 책을 읽고 환경을 위한 좋은 습관들은 들이면 어른이 되어서도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이런 행동들을 실천할 수 있을 거예요. 어른들도 지금부터 실천한다면 몇 년 뒤에는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을 거고요. 그런 의미에서 어른들과 우리 아이들이 모두 '친환경 특공대'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지구에 살아가는 누구나'에게 추천합니다. 우리 한 명 한 명의 노력으로 지구가 덜 아플 수 있어요.


+) 이 책이 정말 특별했던 건 책 자체도 친환경 종이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는 점이에요. 제가 배운 바에 의하면 현재 출간되는 책에 사용되는 잉크는 모두 콩기름 잉크이긴 하지만, 이 책은 종이도 친환경 종이라서 일반적인 돌가루 섞인 두껍고 탄탄한 그림책 종이와는 달리 얇고, 가벼워서 손도 덜 베일 것 같았어요. 만졌을 때의 느낌도 정말 다르더라고요! 기분 좋은 가벼움이었습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