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지 나라의 가나다 보림 창작 그림책
박지윤 지음 / 보림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뭐든지 나라의 가나다>


'가'방 가게에 가서 늑대를 산 '나'가 '다'리를 건너니 당근밭이에요. 당근과 함께 '라'면을 먹고 랄랄라 노래를 부르며 어딘가로 갑니다. 다음에는 '마'인데, '마'로 시작하는 어떤 것이 나올까요? '바'와 '사', '아자차카타파하'의 이야기는 궁금하지 않나요?



이 책은 한 소녀의 짧은 여행과 함께하는 한글놀이 책이에요. 단순히 한글로 된 단어만 나열하지 않고 소녀의 여정으로 스토리텔링을 해서, 다음 장에 나올 글자로 이야기가 어떻게 이어질지 궁금하게 해요. 덕분에 아이들은 한글을 좀 더 즐겁게 접할 수 있을 거예요. '라' 다음의 '마'로 시작하는 단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상상력을 발휘하기도 하면서요.



작가는 서점이나 도서관에 가면 몇 개의 글자들로 사람들이 무수한 세계를 끝없이 만들어내고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란다고 합니다. 마음만 먹으면 우리 모두 이 놀라운 세계를 만드는 도구인 '글자'를 익힐 수 있기 때문에, 글자가 만들어 낸 여러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해서 이 책의 독자인 여러분들도 언젠가 글자로 무언가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글자란, 특히 우리말 '한글'이란 정말 위대하고 멋진 문자예요. 갑자기 '학이시습지 불역열호아'. '배우고 제때 그것을 익히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한글을 배워 더 넓은 세상을 알아가고 자신만의 무언가도 만들어 내는 일, 무척 설레고 기쁜 일일 거예요. 그 일을 좀 더 재미있고 즐겁게 이뤄갈 수 있도록 『뭐든지 나라의 가나다』와 함께해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