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Go 우주 탐험 아트사이언스
티머시 내프먼 지음, 웨슬리 로빈스 그림, 김영선 옮김 / 보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Let's Go 우주 탐험>

개처럼 보이는 별자리가 있을까요?

화성은 왜 붉은색일까요?

79개나 되는 위성이 있는 행성은 뭘까요?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을 궁금해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이 책으로 우주 탐험을 떠나보기를 권해요. 앨리와 올리, 반려견 야우저와 함께 아름다운 별자리부터 다양한 행성과 우주 탐사선, 수많은 은하들을 만날 수 있어요.


이 책은 별자리부터 시작해 하늘과 우주의 권역, 달과 태양, 지구형 행성과 목성형 행성, 혜성과 소행성, 항성, 은하에 대해 흥미롭게 알려줍니다. 페이지 위쪽에는 각 주제에서 뽑은 다섯 가지의 핵심 키워드를 그림으로 나열하여, 아이들이 해당 주제에서 어떤 것들을 봤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만들었어요. 책을 보기 전에는 그 그림이 무엇을 그린 것인지 추측해볼 수도 있고, 책을 본 후에는 그것들이 각각 어떤 것인지 부모님과 퀴즈를 할 수도 있겠죠. 각 페이지에는 별자리나 행성, 우주 탐사선 같은 것들의 그림과 함게 간단한 설명도 되어 있어요.


각 설명들은 간단하지만 실제로 제가 중고등학생 때 지구과학 과목에서 배웠던 내용이었어요. 그만큼 지식을 다양하고 깊이 접할 수 있다는 뜻이지요. 무지개가 만들어지는 과정, 매일 지구로 떨어지는 유성이 지구에 피해를 주지 않는 이유, 지구 밖에 있는 가장 큰 망원경인 허블 망원경, 수금지화목토천해, 목성의 위성인 가니메데와 이오, 유피테르, 유로파, 칼리스토, 나선은하와 렌즈형은하와 불규칙은하, 암흑물질까지 정말 다양하고 재밌는 내용들이 많이 나온답니다.


그런 지식이 그림과 함께 있어 딱딱하지 않게 다가오고, 페이지마다 우주여행을 떠난 앨리와 올리, 야우저의 서사도 담겨 있어 아이들이 흐름을 자연스럽게 따라갈 수 있어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앞에서 봤던 키워드들의 그림과 명칭이 적혀 있어서 아이들과 어떤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지, 그것이 어디에 있었는지 다시 찾아보며 책의 내용을 스스로 체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페이지를 넘길수록 더 넓은 우주에 대해 알 수 있는 이 책, 너무 흥미롭지 않나요? 저는 우주에 관심이 많고 지구과학을 좋아해서 이 책도 너무 재밌게 봤어요. 우주에 대해 관심 있는 아이들은 당연히 재미있게 볼 것 같고,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이 어디에 살고 있는지, 그 밖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 방대하고도 넓은 우주에 호기심을 갖게 되어 시야를 더 넓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의 페이지가 두꺼운 보드북이라 아이들이 손 벨 걱정도 없답니다.


그럼 저는 여러분들을 신비하고 흥미로운 앨리와 올리의 우주 여행에 초대하며 리뷰를 마무리할게요. 이번 우주 여행을 통해 광활한 우주를 이루는 신비로운 존재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