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가 나타났다! 아티비티 (Art + Activity)
소피 헨 지음, 김영선 옮김 / 보림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손바닥 4개를 합친 것보다 큰 사이즈의 『진짜가 나타났다』. 처음 소개하는 보림출판사의 ARTIVITY(아티비티) 시리즈 책이에요. 아티비티 시리즈는 아트에 액티비티를 더한 '예술 놀이 그림책'으로, 쉽고 즐겁고 아름다운 꼬마 예술가들의 책이기도 해요.

이 그림책도 아이들이 손과 발을 대 보며 동물들의 '실제 크기'를 체험해볼 수 있고, 가장 뒷페이지에 있는 설명을 따라가면 책의 크기로 실제 동물들의 크기도 가늠해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에요. 꼬마 예술가들의 책이라고는 했지만, 저도 실제 크기로 그려진 동물들의 신체 일부에 손바닥을 대 보며 실제 크기를 가늠해보고 감탄하느라 재미있게 봤답니다.


사진에 보이는 코끼리 '발톱'은 제 손바닥보다 조금 작았어요. 하지만 발톱이 그 크기이니 진짜로 코끼리에게 밟힌다면 뼈도 못 추리겠죠?

지금부터 실제 크기의 동물들이 나올 거예요. 아주아주 작은 동물들도 있고, 아주아주 큰 동물들도 있답니다.


북극곰의 발바닥은 일부만 나왔음에도 제 손바닥보다 훨씬 컸답니다. 부리가 몸의 크기와 비슷한 새도 있었고, 전체 크기가 제 손바닥만한 난쟁이새도 있었어요.


대왕오징어의 실제 크기는 너무 커서 실제 크기를 책에 담자니 눈밖에 안 나오더라고요! 백원짜리 동전과 비교하면 눈만해도 어마무시하게 커서 깜짝 놀랐답니다.




호랑이의 입의 크기도, 캥거루의 귀도 책에 다 담기지 않는 걸 보면 실제 크기는 얼마나 클까요. 아이들의 상상력은 이렇게 책장 너머를 상상해보면서 길러지는 것 같습니다.

사실 리뷰에서 소개하지 못한 동물들이 더 많아요. 동물들을 좋아하고, 동물들을 직접 만나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진짜가 나타났다』에서 평소 만나기 힘든 동물들을 만나보고 실제 크기도 체험해보면 좋겠어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