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 내 아이를 난폭하게 만드는 무서운 재앙 - 식원성 증후군
오사와 히로시 지음, 홍성민 옮김, 안병수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현대인의 대부분은 설탕중독. 

그래서일까? 

예전 사람들에 비해 인내심이 없다는 어른들 말씀이나 사소한 다툼으로 인해 사건,사고란에 이름이 오르내리는 수많은 평범한 사람들. 

부모도 자식도 없이 패륜을 저지르고 친구를 때린다. 

일본과 미국에서 조사해본 결과 흉악한 범죄자의 대부분이 가공식품과 단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었고 자연스러운 식생활이 그들은 순하게 바꿔주는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단순히 단 것(과자,사탕,초콜릿,청량음료...등)을 좋아하면 이가 썩고 뚱뚱해지기때문에 피해야할 문제가 아니라 이제는 인성에도 영향을 주는 무시무시한 존재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는 것이다. 

여러가지 사례를 들어 가공식품이 주는 갖가지 부작용과 negative적인 행동양식들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데 일본에서의 설탕소비의 추세와 비교해보았을 때 부정적이고 난폭한 행동양식의 증감이 나타났던 시기의 추세와 일치했다. 

그와 더불어 가공식품 또한 단것이 주는 영향에 버금가는 부작용을 안겨주었는데 심한 경우 좋아해서 또는 간편하게 먹을 것이 주는 이점때문에 라면만 먹던 사람들의 대다수가 급사하고 만 것이다. 

이러한 사실들을 알면서도 가공식품이 주는 유혹에 빠져 너나 할 것 없이 즐기는 우리나라의 현재 상황으로 볼 때 위험성이 적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은 아는 것으로부터 오는 두려움때문에 이를 회피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소비자에게 선택할 권리를 주고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요즘, 조금 부지런히 돌아보고 알아보는 현명한 근면이 필요할 때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