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가 재밌다 1 : 모양 - EBS 문해력 놀이 활동북 책 읽기가 재밌다 1
신혜린 지음, 마키토이 그림 / EBS BOOKS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생인 첫째아이가 매일 하교후 숙제를 할때마다 옆에서 알짱 거리는 둘째.
네살 둘째는 첫째아이가 그만한 나이일때보다 내가 옆에서 놀이나 학습을 봐주는 게 덜하다.
아무래도 첫째에 기준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둘째아이를 신경을 덜 쓰는 거 같다.
둘째아이도 오빠처럼 학습지나 워크북을 하고 싶어해서 알아보던 중에 “책읽기가 재밌다”를 알게 되었다.
요즘 뜨는 단어 “문해력”.
학부모 프로그램을 보면 많이 나오는 단어다. 아이가 책을 읽으면 저절로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인 줄 알았는데, 어떻게 책읽기를 하느냐에 따라 그 차이가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알았다.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면서 문해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 거 같다.


어린이집에서 하는 교구와 교재가 있지만 아이가 나와함께 하나하나 스티커를 붙여보고 활동하는 것은 많지 않아서
아이와 엄마표 홈스쿨 용으로 하는 교재를 찾는게 어려웠다.

책읽기는 매일 하지만, 그에따른 독후활동이나 학습내용을 짚어보는 시간이 부족한 게 고민이었는데 이번에 받아본 책은 그런 고민을 해결해주었다.
이야기 페이지가 8페이지가 있고, 스티커를 붙이거나 선긋기 등을 통해 여러가지 모양에 대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세모,네모, 동그라미 모양도 익히고, 옷의 상, 하 모양의 차이도 익힌다.
목욕놀이에 대한 내용에서는 일상생활의 규칙이나 위생개념도 익힐 수 있다.

아이는 좋아하는 스티커를 붙이면서 흥미를 갖고 엄마의 목소리로 책도 읽으며 저절로 모양의 개념을 알아간다.

신나서 스티커 붙이기 놀이를 하는 아이를 보니 놀이활동북으로 같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더 늘여야겠다고 생각했다.
<서평단활동으로 책을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