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나의 춤을 춰
다비드 칼리 지음, 클로틸드 들라크루아 그림, 이세진 옮김 / 모래알(키다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니의 그림책테라피 수업에서 처음 다비드칼리의 책을 보았다.
#나는기다립니다… 와 #완두
귀여운 일러스트와 완두의 긍정적인 에너지에 한눈에 반해버린 책이다.
이번 책은 “완두”의 내용과 통하는 게 있다.
바로 자존감.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싶어서 찾았던 그림책들은 세상에 엄청 많다.
어쩜 아이들의 그림책, 뮤지컬, 영화 등등의 이야기들은 결국은 “나는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존재다”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자존감 끌어올리기라는 주제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꿀벌옷을 입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오데트는
부모님이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과 친구들이 바라보는 자신의 모습이 다름을 알고 있다.
좀 더 살을 빼고싶어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쉽게 되지 않는다.
좋아하는 작가 레오다비드의 슈퍼메뚜기라는 캐릭터는 무척 날씬한데 슈퍼메뚜기처럼 되고 싶어 다이어트를 더 하고 싶은 오데뜨다.
하지만 학교에 강연하러 온 레오다비드를 직접 본 후로 오데뜨는 다른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이들에게도 그렇지만 나에게도 새로운 생각을 심어준 이야기다.
남들의 눈에 보이는 나와 내가 보는 나의 모습.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
모두 같아질 수는 없지만, 주체는 나라는 것.
나를 기준으로 생각하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면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두렵거나 신경쓰이지 않을것이다.

귀여운 오데뜨의 꿀벌퍼포먼스.
자신감넘치는 춤을 보는 것이 뿌듯하고 행복해보인다.



<서평단활동으로 책을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