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만장자 마인드의 비밀 - 백만장자 하브 에커에게 배우는 부자가 되는 비결
하브 에커 지음, 나선숙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7월
평점 :
품절
부자가 되고 싶다면 우선 마음을 들여다보라! 그리고 마음의 힘을 기르라! 저자의 주장이다. 즉 돈의 영역을 마음의 영역으로 보고 접근했다. 다른 재태크 서적과 확연히 구별되는 지점이다. 심리학자는 아니지만, 부자라는 틀 안에서 마음을 분석한 저자의 논리는 구체적이고 예리하다. 이 논리는 다음의 세 가지 키워드로 정리할 수 있다.
경제 청사진. 백만장자 마인드. 부자 파일.
경제 청사진이란, 과거의 경험과 학습에 따라 형성된 돈에 대한 인식과 습관을 말한다. 이 경제 청사진은 무의식 속에 조건반사와 같이 자리잡는다. 따라서 경제 청사진이 잘못되면 번번이 부자가 될 기회를 스스로 포기하고 만다. 그러므로 부자가 되는 첫걸음은 잘못된 경제 청사진을 버리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저자는 간단하지만 매우 강력한 3단계 방법(인식, 이해, 분리)을 소개한다. 이 3단계 방법은 진지한 내면의 탐구 없이는 불가능하다. 돈을 다루는 책에서 내면의 탐구를 요구하다니! 신선한 충격이다.
그 다음 순서는 경제 청사진을 백만장자 마인드에 맞추는 것이다. 저자가 제시한 17가지 부자 파일을 자신의 마인드에 주입하여 경제 청사진을 재구성하는 과정이 이에 해당한다. 이 과정을 거치면 경제적인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된다. 내게 인상적으로 다가온 부자 파일은 부자는 '둘 다 '생각한다는 부분이었다. '진정한 부자들은 둘 다 가지려 한다. 당신에게 팔과 다리 모두 있어야 하는 것처럼, 돈과 행복도 둘 다 있어야 한다.' 이 문장을 읽고 비로소 깨달았다. 부자가 되기를 열망하면서도 나 역시 행복은 돈과 상관없다고 여기고 있었음을. 이제는 다르다. 가슴에 손을 얹고 선언한다. "나는 '둘 다' 생각하겠다."
소제목이 끝날 때마다 실린 '선언'은 변화를 일으키는 마법의 도구라고 표현한 저자의 말 그대로 상당한 효과가 있었다. 부자 파일에 실린 '행동지침'은 실용적이고 실질적이다.
물고기 한 마리를 주기보다는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