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바이블 - 최저가가 가장 강력한 무기인가
배은지 지음 / 라온북 / 2019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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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바이블

 

어떻게보면 굳이 이커머스라고 구분지을 필요도 없을 듯 합니다.

아마존의 예를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온라인 유통 사업만 전개하다 오프라인으로 외연을 확장하여 홀마트를 인수하였습니다.

홀마트는 오프라인 유기농 농산물 유통회사로 유명한 회사였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거래만을 고집하지 않습니다.

어느쪽이건 본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면 그것을 사용할 뿐입니다.

 

일단은 온라인이 대세입니다.

아마존은 많은 오프라인 기업들을 무너뜨렸습니다.

너무 지나쳐서 트럼프가 아마존에 불만이 많아 보입니다.

 

그럴만 합니다.

토이자러스, 시어스등의 아마존보다 많은 노동자들이 있는 회사들을 무너뜨리니.. 정부의 수반으로 좋아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향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으로 시작된 유통혁명으로 시장은 얇아졌고 소비자들은 눈이 밝아졌습니다.

 

이 책은 어떻게 온라인 유통을 할 것인가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1장에서 온라인이 오프라인을 짓밟는 요즘에 대해 알려주고

2장에선 필자의 경험을 소개하며

3장에선 온라인 유통의 진입에 대해 소개합니다.

4장은 마케팅에 대해

5장은 글로벌 시장 개척

6장은 소비트렌드의 분석입니다.

 

1장 내용에 대해선 앞에서 간략히 정리한 듯 싶고... 2장은 필자는 쇼퍼홀릭이었다고 합니다. 과거엔 소비자와 판매자를 별개로 봤다면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소비자 경험이 많은 사람이 보다 좋은 판매자가 될 수 있다고 기대합니다.

따지고보면 과거에도 다양한 소비경험이 판매수완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상당했습니다.

초보과장 MD에서 시작해서 1MD가 된 경험과 글로벌 쇼핑 문화의 경험, 모바일 쇼핑,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등의 필자의 경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3장에선 아이템 선별과 판매, 상세페이지의 구축 등 구체적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이렇게 온라인 유통과 관련하여 경험과 구체적 사례등에 대해 잘 알려주고 있는 책입니다. 온라인 유통업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관심있는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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