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책을 보고 책이라고 하기엔 너무 얇아서 뭔가 가볍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는 느낌이 들었다. 책으로 운동 동작을 접한다는 게 나로서는 썩 와닿지 않았다. 아무래도 글로 운동 동작을 익히는데 한계가 있지 않을 까란 생각이 들었는데. 나름 잘 그리고 자세하게 알려줬던 서적 이었다.

 

핵심적으로 기억이 나는게 있다면 작가인 트레이너가 한말 .. 적당히 먹고 적당히 운동해라... ㅎㅎ 참 맞는 말인데 ... 많이 먹고 적당히도 운동하지 않으려는 우리들인데... 참 말대로 행동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 여튼 책에는 깨알같이 들숨 날숨에 대한 팁까지 운동 동작때마다 제공을 해서 운동할때의 숨쉬기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려줬고, 나처럼 숨쉬기에 대한 중요성을 몰랐던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정보였다.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그래도 서적에 QR 코드로 동영상을 등록해서 책마다 혹은 페이지마다 동작에 대한 동영상도 볼 수 있도록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서적이었다.

다이어트의 실패에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긴 하겠지만 책을 보면서 느낀건 꾸준함이 있다면 실패는 하지 않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이름대로 하루에 한동작이니까.. 어찌보면 하루에 한동작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으로 시작 할 지 모르지만 매일매일을 하루도 빠짐 없이 과연 할수 있을까란 ㅎㅎ 나의 의지의 문제 겠지만 어쨋든 제목을 참 잘 지은것 같다. 부담없이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 느낌이기 때문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