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하는 순간 성과가 나는 직장의 문제 지도
사와타리 아마네 지음, 김영란 옮김 / 김영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모두 알고 있지만, 해결하기 어려웠던 직장의 여러 문제들!

 

이 책을 통해 시원하게 그 문제를 지적하고 파악할 수 있을 것 같다.

11가지의 큰 목차를 가지고 있는 <직장의 문제지도>는 낮은 생산성을 발생하는 여러 직장들에게 따끔하게 조언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사와타리 아마네는 수많은 기업에서 업무 방식 개선’ ‘내부 커뮤니케이션 향상프로젝트의 퍼실리테이터를 맡아 신입사원과 경력사원에게 일의 기본과 핵심을 알려주는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처럼 사와타리 아마네는 회사원으로 직접 겪은 다양한 일화와 풍부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직장에서 바보가 되는 이유를 구체적이고 공감 가는 사례를 통해 설명한다. 이 책은 일본에서 10만부 이상 팔면서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시작하는 머리말에서 저자는 야근에 관해 지적하고 있다. 야근을 아무리 해도 오르지 않는 생산성에 대해 저자는 비효율적인 직장의 업무 방식에 있다고 설명한다.

 

생산성을 낮추는 직장 내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7가지의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업무의 구상도를 그리기

2. 일의 목적과 최종 보스를 확인하기

3. 상사에게 보고하는 기술을 익히기

4. 정례 회의는 월요일과 금요일은 피하기

5. 업무의 서비스 수준을 설정하기

6. 하기 싫은 업무는 매뉴얼화하기

7. 일회성과 반복 작업을 구분해 공통의 프로세스를 만들기

 

<직장의 문제 지도>는 단순히 하나의 해결 방안만을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중간 중간 마다 돌발 상황을 예시로 넣으면서 다양한 문제의 갈래들을 해결해준다. 또한, 중간 중간 단순한 글이 아닌, 마인드맵 형식으로 설명하는 부분은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한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이 책을 직장을 이끄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