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3-2024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전국 여행 가이드북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를 키우면서 가정에서만큼은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배워나가는 것을 최소화하려고 노력 중이다.
여행을 가기 전에, 우리가 갈 곳에 대해 설명해주기 위해서 영상을 보여주기 보다 사진을 찾아서 보여주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아이에게 패드에서 제공되는 지도어플이 아닌, 어릴때 내가 보면서 컸던 전국지도를 보여주면서 위치를 알려주고 싶었다.
그렇게 찾다가 만나게 된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이 지도들을 만들기 위해 수만시간을 들여서 만들었다고 하니, 많은 시간 공들여 만든 우리나라지도가 무척이나 궁금했다. 나의 국내여행을 컨설팅 받기 위해 17년 경력의 제작자들을 만나긴 어렵지만, 그들의 노하우가 집약된 책을 만날 수 있다니 설레지 않을 수 없었다.
사실 작년 스위스를 다녀오고 늘 해외여행만 목말라했는데, 올해 둘째아이가 태어나고 나니 자연스럽게 국내여행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아이를 데리고 여행을 잘 안다녀봐서 아이와 어디 가려고 마음먹으면, 네이버에 검색부터 해야하는데 노하우가 없다보니 그 과정과 시간이 비효율적으로 많은 시간이 들어갔다. 우선 어디에 뭐가 있는지 알기 어려웠고, 지역을 고르더라도 그 지역에 가면 뭐가 유명한지 집약적으로 알기 어렵기에 시간은 곱절로 들어갔었다.
이런 수고로움이 아이 둘 키울땐 유독 버겁게 느껴져, 시간이 있을때에도 여행을 떠나지 않게 되었다.
아이를 키우다보니 국내여행가이드북이 있다면,여행을 떠나고자 할때 큰 도움을 받아 가벼운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다. 아이와 우리나라지도를 살펴보며 그동안 우리가 갔던 곳에 깃발스티커를 붙이고, 또 앞으로 가보고 싶은 곳을 찾아보는게 너무 재미있었다. 아이도 지도가 너무 마음에 들었는지 집안에서도 자꾸 들고다니면서 지도를 열어보곤 한다. 전국여행지도를 함께 보며 아이와 많은 추억을 쌓아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