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다이아몬드 에디션)
알렉스 베커 지음, 오지연 옮김 / 유노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 돈이 많은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지만 어쩐지 멀게만 느껴지는 단어이다.

얼마만큼 돈이 많아야 부자일까? 나는 요즘 부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다.

부자들은 생각부터가 다를 것 같았다. 그리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도 일반 사람들하고 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부자라는 단어를 하도 많이 듣고, 사용하는 대명사라 익숙하지만 실제로 부자들의 사고방식, 마인드 등이 어떠한지 상상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읽게 된 책,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제목을 처음 봤을 때 사실 코웃음을 쳤다. 부자가 되는 방법이라니. 그것도 가장 빨리?

의심의 눈초리로 가능한 일일까 하는 의문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때,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저자는 어린 나이에 정말 빠르게 부자가 되었던 것이었다. 책을 통해 실제로 부자가 아니던 그가 빠르게 부자가 되었고 어떻게 부자 반열에 오를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었다. 부자가 되려면 보통 사람과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나와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살고 있는 작은 우물 같은 세상과 다른 세상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돈을 이렇게도 벌 수 있구나’를 깨달으며 감탄했다. 내 삶에서 어떤 태도와 생각, 행동방식을 가지고 임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지금 당장 실행해보고 삶에 적용시켜 어떻게 내 삶이 변해가는지 궁금한 것들도 많았다. 처음엔 허무맹랑한 이야기 아닐까 하던 생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책의 말미에는 부자가 되기 위해 나를 바꿔봐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저자의 말처럼, 지금 당장 결정해야 한다.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결정하고 싶다. 책에 나온 저자의 부자 되는 방법을 마음을 새기면서, 나에게 질문하고 답을 찾고 그리고 동시에 꼭 부자가 되겠다고 결심해야겠다. 이 글이 나중에 부자가 된 후,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 시작점이 되었음을 깨닫게 되는 글이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