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 jQuery 정복
김상형 지음 / 한빛미디어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 Prologue >

웹은 다른 언어에 비해서 많이 잘 모르는 편입니다. Django나 이런 언어? 플랫폼?에 대한 

기사나 블로그 내용들을 보면 여전히 기본적인 것만 아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웹 쪽에 있는 사람들의 얘기하는 것을 보면 Front-End / Back-End 쪽을 하는지 내용을 나누지만

Front-End는 UI, 레이아웃, 홈페이지 등 눈에 보이는 부분, 

Back-End는 서버, DB 등 처리하는 부분 정도로만 이해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요번에는 웹에 대한 책을 선택했지만, 책을 받아서 몇 장 본 순간

대학교 때 접했던 웹의 분야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아

웹 특히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접해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적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Summary >  

책의 내용은 뇌를 자극하는 시리즈처럼 입문 기본서에 가깝습니다. 

간단한 예제 코드와 설명. 그러나 설명은 IT 쿡북처럼 많지 않으며 직접 코딩을 해보면서

실행하고 익힐 수 있습니다. 

차례도 특별한 내용이 있지는 않지만 웹 언어 인문서에 충실했다고 생각합니다.

 

메모장 등의 텍스트 에디터를 직접 책에 나와 있는 소스를 입력해 보거나

크롬 등의 개발자 옵션 등을 사용해서 연습하면 됩니다.

 

 

< Epilogue >

말 그대로 책 제목답게 '정복'의 이름 그대로 입문서, 공략집으로는 최고입니다.

저자의 홈페이지 (soen.kr 유명하죠)에 예제 소스가 올라와 있어 코딩 없어도 바로 테스트 가능합니다.

 

다만, 실전 예제 프로젝트가 없어서 다른 PHP 등의 연동이나 각 챕터별로 이어지는 부분도 없어서

독자가 직접 활용해 보거나 다른 책을 통해 추가적으로 학습하고 연습해 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입문 수준으로 자바 스크립트와 jQuery를 정복하기에는 충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