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멘토 국어 6-1 - 서술형 집중 학습, 2014년용 ㅣ 초등 멘토 시리즈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다양한 창의서술형 문제를 통해 사고력을 높이는 교재 멘토시리즈~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3/03/24/22/wekey99_1358532034.jpg)
지금까지 초등교재에서 창의 서술현 교재라 함은 대부분 너무 난해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교재였고, 아이 혼자 스스로 해결할수 있는 문제들이 아닌 도와주는 엄마들도 힘든 경우가 많았어요.
멘토시리즈는 창의서술형 문제를 다루면서 어렵지 않고 기본에 충실하면서 사고략 확장을 위한 교재인것 같아요.
표지의 느낌은
멘토라는 글씨가 눈에 확 띄면서 그라데이션 색종이로 집중을 시켜주는 느낌은 좋은것 같아요.
첫장에 왜 멘토인지가 설명으로 간단히 있었으면 좋겠어요.
만화 케릭터를 이용하여 표지를 만들었는데, 그냥 만화책같은 가벼운 느낌이 있어서...이왕이면 주인공 케릭터가 멘토의 좋은점이나 멘토의 의미를 소개하는것으로 하는것이 더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내지 디자인은
만화의 스토리로 단원마다의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요소를 알기쉽게 설명해주어 이해하는데 좋은것 같아요.
아이들이 재미를 이끌어주기위해 만화로 그리고 주인공 아이가 구미호인데, 6학년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수 있으나 다소 유치한면이 있는것 같아요. 설정이 저학년에 맞는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서술형 평가를 보니 중요한 개념관련 문제가 잘 나와 있고, 시험에 잘나오는 유형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창의서술형 문제에서는 사고의 폭을 넓혀줄수 있는 실생활문제형이나, 교과서 밖 지문형의 문제가 있네요.
통합교과형 문제로 요즘 개정 교과의 취지에 맞게 다양한 문제들을 접할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화면구성은 좋은 편이나, 6학년 교과치고 글씨가 저학년문제집같이 큰부분들이 있는데, 만화에서의 설정이나, 글씨의 크기때문에 자칫 내용이 좋은것에 비해 평가가 낮아질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교재의 컨셉은
학교시험의 서술형 평가가 확대된다고 하여 대비 문제집으로 나온것입니다.
점점 창의서술형 평가가 중요해지면서, 종합적인 사고를 요하는 부분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보통 아이들이 창의 서술형 하면 겁부터 먹고 아예 포기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책에서는 아주쉽게 개념을 이해시키고 정리해서 서술형대비와 나아가 창의사고력까지 길러줄수 있는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3/03/24/22/wekey99_0909231036.jpg)
구성은
첫장을 넘기니 부록으로 띁어서 사용할수 있는 창의서술형 예상문제가 있어요.
시험대비로 남겨두었다가 풀어보면 좋겠어요~ ^^
각 단원마다 만화의 스토리로 개념을 재미있게 접근하고 중간에 계속해서 개념을 확인하는 네모칸 채우는 문제들이 있어요.(답이 바로아래 잘보여서 그것이 흠)
학교시험에서 점점 확대되고 잇는 서술형 평가를 대비할수 있는 기본 서술형 문제가 있습니다.
2013년에 교육과정에 맞춰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창의서술형 문제는 다양한 문제들이 소개되는데, 그중 눈에띄는것은 실생활문제형과 교과서 밖 지문, 그리고 통합교과 스토리 텔링 문제 라고 생각합니다.
서술형문제는 채점기준이 매우 중요한데, 출제의도, 배점기준, 첨삭지도, 문제에대한 배경설명을 해주어 해답지를 보니 왜 멘토인지 알겠더라구요.
아이가 받자마자 만화만 휘리릭~ ㅠㅠ
만화만 보더니 너무너무 쉬운문제집 아니냐고 하더라구요.
문제수도 적고 내용도 쉽고 두께도 얇은편 ...하지만, 조금 풀어보더니..절대 적은내용이 아니라는것을 알수 있겠네요.
그동안 사지선다형의 객관식문제에 익숙한 아이나 저나 생각하고 뭔가 써야한다는것이 기존 문제집 풀듯 쉽게 나가지지 않습니다. ^^ 문제가 더 많았다가는 너무너무 힘들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딱 적당해요..
엄마들 채점해주실때 정답으로 해야하나..반점만 줘야하나..아리까리~ 했던 부분들을 명쾌하게 정리해주는것이 제일로 맘에 들었습니다.
QR코드로 동영상 강의가 있어 새롭네요.. 그래서 멘토일까요..?
약간 아쉬운 부분은 만화의 설정이 좀 유치하다는것과 글씨크기에대한 배려...
그리고 표지에서 멘토교재의 장점을 잘 어필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표지에서 컨셉이 보여지면 좋을것 같아요. 지금상태로는 많은 분들께 선택받지 못할것 같아요.
아이와 서술형문제 멘토로 정복 해보겠습니다~!!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