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진 돈은 몽땅 써라 - 먹고 놀고 마시는 데 목숨 걸어라, 다시 살 수 없는 것들에 투자하라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윤지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6월
평점 :

1.다시 살 수 없는 것들에 투자하라는 책 앞표지 문구가 인상깊었던 책입니다. 이미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은 흔한 성공담들과 뭔가 차별화 된 내용이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었습니다.
-'나는 한 푼도 남김없이 다 쓰고 무일푼이 되라는 개똥철학을 늘어놓고 있는 것이 아니다. 가진 돈을 모두 쓸 작정으로 해야 할 일을 하라는 뜻이다.' (p.9_프롤로그 중에서)
2.이 책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용기도 돈처럼 마구 쓰라는 저자분의 조언과(용기를 돈에 비유한다는 게 참신했습니다.) 저자 자신의 가장 큰 무기는 젊음이나 패기가 아닌 압도적인 '경험'이라고 지목한 점이었습니다. 경험을 쌓는 것은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충분히 쌓고 성장 시킬 수 있는 영역이기 때문에 결국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강력한 무기를 만들)기회가 있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졌습니다.
3.책을 읽는 동안 저자 분의 주관이 매우 뚜렷하고 쎈 느낌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필체도 그렇고 저자분의 강렬한 개성이 책 곳곳에 담겨있는 것을 보면서 '어떻게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는 책에 이렇게 숨김없이 자신을 드러낼 수가 있나' 싶어 그 과감함에 절로 감탄이 나왔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헐...' 이러면서 거부감이 약간(?) 들기도 했었는데, 읽다보니 적응이 되어 나중에는 그렇게 큰 불편함 없이 순탄하게 잘 읽혔습니다. 글을 통해 전해지는 저자분의 남다른 독특한 성향이 신선해서 재밌었습니다. 이 책의 모든 내용에 빠짐없이 동의가 되었던 건 아니지만, 페이지를 넘기면서 공감 가는 부분도 여럿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꺾이지 않는 마음의 근본적인 지지대는 체력이다. 일이든 놀이든, 체력이 부족해 중간에 그만둘 때면 억울하지 않은가? 스스로 정한 목표를 달성해 최고의 경치를 보기 위해 체력은 평소에 길러둬야 한다.'(p.146)
-'성공하기 위해서는 '작은 성공 경험을 쌓는 것'만 한 게 없다.(중략) 성공 경험이 쌓일수록 사람은 대담해진다. 더 큰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대담함이 필요하다.' (p.155)
-'두근대는 성공을 경험하고 싶다면 시간을 투자해 계속 도전해야 한다. 실패의 위험도 감수해야 한다. 모든 세상사가 그렇듯 하나를 얻으려면 하나를 걸어야 한다.' (p.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