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영어 잘하고 싶니?
박신영 지음 / 솔앤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문법, 듣기, 발음, 회화, 독해로 나누어 정말 상세하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미 알고 있던 방법이라 할지라도 그 방법이 어떻게 해서, 왜 효과가 있는지 저자 분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빗대어 조목조목 설명해주고, 그렇게 납득하게 됨으로 인해 영어공부 방법에 대한 확신이 생기는 것 같달까요.

저같은 경우에는,

'영어 공부 이렇게 하는게 맞나?'

'받아쓰기를 하면 정말 듣기 실력이 늘까?'

'영어방송을 하루종일 틀어놓으면 진짜로 귀가 뚫릴까?'

'영어교재는 한권만 여러 번 반복하는게 정말 올바른 방법일까?'

'다양한 문장을 접해봐야한다는데 교재 한권을 통째로 외워야하지않을까?'

등등등...

실천도 실천이지만, 이런 저런 의문들에 둘러싸여 확신을 갖지 못해 방황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적지 않았습니다. 근데 이 책에서는 왜 이런 방법으로 공부해야 영어가 느는지, 그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해주고, 그리고 그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정확히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결과를 알려주어 끊임없는 의심의 싹을 잘라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방대한(또는 번거로운?)공부법에 부담을 느낄 독자를 위해 생략해도 되거나 공부의 강도를 낮춰도 되는 부분을 알려주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이 책에 나온 공부법을 따라하기에 그리 어렵지 않다라는,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줍니다.

예를 들면,

초보자용 영어 회화교재를 가지고 공부할 때(영어 왕초보자의 기준에서),

그 교재에 나오는 문장을 전부 외우려하지말고 제목에 제시되는 대표 문장만 외워도 실력 향상에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내용을 이 책에서 읽었을 땐 정말 그렇게 마음이 편할 수가 없었습니다.

늘 교재에 있는 문장을 전부 외워야한다는 압박감으로 공부를 시작했다가 결국은 오래 못 간적이 많았거든요.ㅋㅋㅋ

영어실력을 늘릴려면 꼭 어학연수를 가야한다, 학원을 가야한다 등등 '~해야한다'라는 편견들에서도 자유로워졌습니다.

영어공부하다가 방황하게 되거나, 제 공부방식에 회의를 느낄 때마다 이 책을 들여다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 글은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전자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