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온! 초급·중급 (스프링) 브레인 온!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자는 당신의 뇌를 깨워라! 브레인 온! 초급•중급

브레이니퍼즐랩/시간과공간사

10가지 종류의 퍼즐이 구비되어 있고 한 종류마다 많은 문제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여러 날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첫 페이지에 각 퍼즐들의 이용방법을 즉 푸는 방법을 나열해준다. 순수한 기본 룰만 알려주기에 게임 즉, 퍼즐을 응용하면서 여러 각도로 깊이 생각해보는 훈련이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초급•중급과 고급편으로 각각 있고 난이도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초중급편은 퍼즐 게임에 더하여 컬러링 작업까지 있어서 두뇌훈련용 혹은 치매예방용으로 활용해도 좋다. 눈에 익숙한 퍼즐게임들 아마도 그당시엔 퍼즐게임인줄도 모르고 심심풀이로 했던 평면게임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종류는 다음과 같다.
숨은그림찾기. 학습지나 어린이신문이나 참 즐겨 했던 추억의 게임이다.
미로찾기. 따로 그것만 엮은 책이 나와 잘 팔렸을 정도이다. 그 당시 연필로 길따라가다가 막히면 지우개로 지워댔던 기억이 난다.
가로세로낱말퍼즐. 잡지나 신문의 한 코너에 반드시 있었다. 정답맞춰 엽서보내면 상품도 주곤해서 일석이조였다.
한글단어•영어단어찾기. 많이 해보지는 않았는데 아마 미취학아동들에게 주로 권했던 퍼즐같아보인다.
틀린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보다 덜 하지만 어느순간 인기리에 책이나 어플로 게임으로 양산되어 주종목이 된 지금도 인기가 있는 퍼즐이다. 매직아이처럼 눈을 만들면 틀린그림이 쉽게 보이는 건 아는 사람은 알 듯하다.
숫자점잇기. 1부터 차례대로 숫자가 표시된 점을 이어가면 그림이 된다.
스도쿠. 따로 책으로 나온 것도 많고 난이도에 따라서 많이 어려워지는 마방진이 생각나는 유명한퍼즐이다.
로직아트. 가로세로 숫자배열을 보고 바둑판같은 칸을 메우면 그림이 하나 완성되어 성취감이 있다.
가람. 처음 알게 된 퍼즐인데 사칙연산을 가로세로 대각선으로 하되 한자리 또는 두자리를 공란으로 해서 빈칸을 조건에 맞게 채우는 퍼즐이다.

두고두고 하면서 혼자하는 것보다 가족이나 연인이나 친구들과 같이 문제를 풀어보면 어떨까 싶다. 부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