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없이 사는 법 - 자수성가 부자들이 돈, 인생, 투자를 대하는 태도와 기준
제레드 딜리안 지음, 김영정 옮김 / 시원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걱정 없이 사는 법

김영정/시원북스

자수성가 부자들이 돈과 인생과 투자를 대하는 태도와 기준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책 <돈 걱정 없이 사는 법>은 월스트리트 투자 전문가 제레드 딜리안의 저서다. 원제는 NO WORRIES HOW TO LIVE A STRESS-FREE FINANCIAL LIFE. 이며 의역하면 '재정적으로 스트레스 없는 인생을 사는 무난한 방법' 이 될 거 같다.
출판사는 요즘 어학교육출판의 대세인 시원스쿨닷컴의 자매출판사이며 어학외의 서적을 출간하는 시원북스이다.

저자인 제레드 딜리안은 개인금융 벤처기업 제레드 딜리안 머니의 대표이며 투지관련 뉴스레터 편집장이기도 하다. 리먼브러더스에서 7년간 트레이더였고 투자 재무 전문가로도 활동해온 전문투자자이기에 나름의 노하우를 책으로 전하고 있다.
돈이 많건 적건 간에 재정적인 스트레스에 매이지 않으리란 법이 없다. 아니 실제로 돈이 많아도 재정적인 스트레스가 큰 경우가 많다는 것을 수도 없이 목격한 저자는 큰 지출에 대한 몇가지 결정들을 분명히 설정하고 나머지 자잘한 재정적인 문제를 다루도록 하여 평생토록 재정적인 스트레스에 시달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집필의 목적이기도 하다.

저자는 해양수비대에 근무하는 직장인에서 무리를 해서 비싼 학비를 들여 MBA에서 학위를 취득하고 금융관련 일로 이직을 해서 연봉을 10배이상으로 인상시켰고 10년간 자신의 사업에 매진하여 지금은 상당한 수익을 올리는 뉴스레터로 성장했다. 그런 과정에서 겪은 멘탈관리, 인간관계, 돈의 씀씀이에 대한 이야기, 투자와 포트폴리오까지 돈에 관한한 자기의 경험을 가감없이 늘어놓았다. 그래서 독자마다 배울 것들이 있을터다.
돈에 대해서 얽매이지 않은 삶 그러기 위해서 돈을 충분히 벌 수 있는 위험도를 감수하고서라도 하라고 한다. 현실을 안주하지 말길 종용하는 느낌을 대부분 받으실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