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1 : 풀지 못한 문명 - 미스터리 대표 채널 <김반월의 미스터리>가 소개하는 초고대 문명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1
김반월의 미스터리 지음 / 북스고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 문명: 1. 풀지 못한 문명

김반월의 미스터리/북스고

세계의 미스터리한 사실들 중 미스터리한 장소나 물건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미스터리한 물건인 오파츠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었다 오파츠란 그 당시 때에는 있으면 안 될 것 같은 즉 굉장히 첨단의 문명을 가졌어야 생길 수 있는 물건이 매우 과거에 존재했다는 것이 증명된 사물들이다. 그것이 천문학을 기반으로 한 천문 측정 도구라든가 우리가 알고 있는 최초의 인쇄보다도 천년이 빠른 인쇄 기술을 접목한 물건들이 그렇다.

그래서 혹자들은 이런 가설을 내세우는데 문명이 발발했다가 사라졌다가 다시 발발했다가 사라지는 일이 반복되어서 현재까지 왔다는 이야기다 지구 나이 45억 년인데 인류의 역사는 20만 년 뿐이라서 그 전에도 다른 인류들이 살았었거나 그 인류들이 사라지고 다시 현재 인류가 문명을 시작하고 또 사라지고 한다는 이야기다.

이게 설득력이 있는 이유는 현재 오파츠(Out of Place Artifacts)들이 수백점이 발견되기 때문에 충분히 과거에도 지금 과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문명들이 있었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된다. 미스터리한 사실들을 알고 관찰하고 조사하다 보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이야기다.
그 때문에 외계인, UFO 등의 허무맹랑한 이야기도 과연 그럴까 하는 의구심이 들 수도 있게 된다.

미스터리 채널들이 유튜브에 많이 있지만 김반월의 미스터리 채널은 서적으로도 나온만큼 경험해 봐도 책을 읽는데 더 재미를 줄 수 있을 거 같다. 아직까지는 몰랐지만 이제는 알아버린 미스터리한 물건들을 통해 과연 현재 세상이 첫 문명인지 반복된 문명인지 알 수 없지만 이러한 사실들을 안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고 나름의 즐거움이고 이런 것도 알면서 산다는 것도 자신의 상상력을 더욱 펼치는데 더힐 나위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