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영어 못하는 건 지겨워 : 웜업 - 기초 영어 스타트 이제 영어 못하는 건 지겨워
김나래 지음 / 반석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영어못하는 건 지겨워

김나래/원자영
반석출판사

저자 김나래는 10년 이상 초등학교 학생부터 성인연령대의 학습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대상을 상대로 영어를 가르쳐온 베테랑이다. 저자 개인적으로 경험을 집약한 결론은 바로 '나선형 학습방법'을 적용해서 가르쳐야 한단 것이었다. 이는 기초적인 개념을 익히고 반복하고 심화단계로 나아가는 방식이다. 처음은 간단한 표현, 문법에서 차츰 난이도를 높여가며 복습도 잊지 않게 한다는 것이다. 교재 내용면에서도 실용적인 영어표현과 예문을 넣었기에 더욱 공부에 유용하도록 구성했다.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영어못하는 것이 지켜운 독자들이나 학습자들을 위해서 나선형구조로 책을 집필하여 쉽게 영어를 접하여 단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했으니 이제 영어 못하는 지겨움을 갖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책의 구성은 총 17개 챕터로 되어 있는데 각 장의 주제를 중심으로 문법설명, 단어제시, 문장연습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중간에 리뷰공간이 있어서 스퍼이럴리뷰로 복습, 나선형학습을 꾀하고 있다. 책의 끝부분에는 대화연습으로 이전 내용을 정리하고 다음단계로 나아갈 수 있게했다.

챕터마다 큐알코드가 있고 링크를 따라가면 유투브 강의를 시청할 수 있어서 챕터마다 책만으로가 아니라 영상을 따라가면 더욱 재밌는 유용한 공부가 될 것이다. 아울러 대화MP3파일도 구글드라이브로 다운받을 수 있게 블로그 주소를 올려두었으니 다운받아서 활용해야한다.

첫 챕터에서는 영어어순에 대한 이야기부터, 3인칭단수때 일반동사의 변형을 재밌게 설명했다. 연습문제는 앞서배운 개념을 가지고 영작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즉각적으로 영어적 사고를 가질 수 있게 한다. 그 후 인칭대명사와 동사의 종류 3가지(be, 일반, 조동사)를 다루고 바로 연습문제를 푼다. 이 연습문제는 공란인데 일단 눈으로 따라가면 머리속으로 답을 먼저 해보고 해답을 찾아가는 식으로 하면 계속문제풀이를 반복을 할 수 있을 거 같다. 즉 쓰기는 맨 나중에 하는식으로.
한때 과거세대인 내가 성문기초, 기본영어, 맨투맨영어를 공부했던 학창시절에 딱딱한 영문법을 이제는 회화가 중심이고 문법은 보조적으로 두어서 서브역할이니 문법자체가 지루할 일은 없다. 중요한 것은 실제영어회화를 익히는 것이기 때문이다.

반석출판사에서 출간한 김나래저자의 영어공부교재 <이영지>는 독자들로 하여금 영어가 재밌어는지는 마법을 선사한다고 평해드리고 싶다. 좋은 교재제작에 힘써주시어 감사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