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마음 설명서 - 여자는 왜? 도대체 알 수 없는 여자심리백서, 개정판
글보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 마음 설명서

글보리/두드림미디어

책의 문구 중에 하나가 재미가 있다. 남자 때문에 속 터졌던 여자들이여, 이 책을 남자에게 슬그머니 선물하라 라고 나와 있기 때문이다.<여자 마음 설명서>는 여자가 가진 남자와 다른 성에서 나오는 고유성을 더 심층적으로 알아보고 그래서 이해할 수 있는 관계가 더 원활해 지고 소통이 가능해지는 단계를 목표로 삼고 점차적으로 나아질 수 있도록 남녀의 간극을 좁히고자 하는데 있다고 하였다. 현재 책은 개정판으로 조금 더 추가적인 내용을 담아서 저술하고 있다. 저자 글 보리 작가는 성악과 교육학을 전공하고 현재 아이셋을 낳은 주부인데 성악가로 또 상담사로 고군분투 하면서 현재는 상담사를 위주로 강의와 일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마 이 내용을 통해서 상담에 쌓여 있는 노하우들을 상당 부분 정리해 주었을 것으로 생각이 든다.

글의 구성 방식은 다양한 질문과 말에 대한 것을 제목으로 두고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데 여자의 말이 단순히 표면적인 것이 아닌 그 말의 진의를 알아보는 식으로 자세히 서술하고 있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제시해 주고 있다.

대부분 여성들과 남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로 되어 있고 특히 여성들은 이 책을 남자친구에게 남편에게 애인에게 선물해 줌으로써 더 재미있는 또 소통이 잘 되어지는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어떤 내용에서 재혼을 망설이게 되는 이유가 전 남편과 같은 모습을 보이면 하는 걱정과 또 절망감에 빠졌을 때는 깊은 우울감에 빠지기 때문에, 그런 트라우마때문에 주저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당연한 해법이지만 자신의 변화가 가장 빠른 답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관심 받고 싶은 마음이 있을 때 하는 질문 들은 인정에 대한 욕구가 강하다는 것인데 자기 표현이고 자기 피알하는 것이 어색하지 않은 시대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자연스럽지만 너무 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은 물론이다. 상대방 남자는 잘 인정하고 공감해 주고 가급적 언어로 표현하기를 주문하고 있다. 지당한 말이다.

전체 다 하면 육십여개 이상의 질문과 답변 등의 예시가 있어서 웬만한 대화들은 다 커버가 될 것이다 아무 초록 책을 통해서 좋은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