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진문의 은퇴혁명 - 재무자산에서 비재무자산으로
두진문 지음 / 한스컨텐츠(Hantz)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하고, 아이낳고, 아이들 학비, 생활비, 아껴쓰고 모으는 바쁜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것 같네요~

그중에서 중요한 노후걱정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를 한다는걸 모두 공감하실거에요...

이 책의 제목이 눈에 들어왔던 이유가 아마도 사회나가서 일 할 수 있는 나이를 훌쩍 지난 그후가 걱정이 되었던 이유이기도 하고요~ 그렇다고 딱히 은퇴자금을 준비하고 있는 실정도 못되거든요..


책표지를 보면 재무자산에서 비재무자산을 보면서 비재무자산? 그건 뭐지?

나름 생각의 키만큼 재어보았는데,, 책을 읽다보니 우리 인생의 재무상태를 잘 쌓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시해주고, 가치에 대한 평가를 잘 내려주고 있더라구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비재무자산은 어떤건가요? 

비재무적 자산이라고 해서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바로 지금 내가 스스로 할 수있는  모든 계획과 목표를 정하고 나와의 약속을 지키면서 실천을 하시면 되는데요~

저의 비재무적 자산은  몇 년전  무엇을 배워볼까 시작했던 한식자격조리사 자격증이 첫 스타트 였던것 같네요 그외 시간투자와 꾸준함과 실천으로  바리스타자격증, 역사논술자격증 등이 하나씩 하나씩 준비과정을 거쳐서 완성을 보여주고 있고, 이제저의 목표를 한단계씩 실천해 가고 있어서 책속에서 알려주고 있는 나이가 들어가도 자신감을 가지고, 자존감을 높여가면서 아마도 귀하게 쓰여질것 같은 ^^ 기대감도 함께 갖게 하는 내용들의 제시가 되어져 있었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바로 시작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그것이 다가올 시간에도 또 다른 기회로 이어지면서 나의 재무에 도움이 될것이기 때문이지요


책 에서 알려주는 돈 중심의 은퇴설계가 아닌 실천에서 얻어지는 자산을 말씀드릴께요~~!!!


한국은퇴설계연구소에서 은퇴자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꿈과 희망을 전해주는 일을 하고 계신 저자분의 굵직한 인생사 이야기를 잠깐씩 보면서 인생의 가장 귀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공유하면서 은퇴 후 든든한 기반 쌓기 영성, 선량함, 비전, 목표, 열정, 성실, 정직, 사랑의 내면적 차원의 비재무적 자산이란 부러움의 대상의 스펙쌓기가 아니랍니다.


현재가치와 미래의 가치란 내실을 튼튼히 하면서 나만의 스토리로 차별성 있는 콘텐츠~ 내가 지금 가장 잘할 수 있는것을 놓치지 말고 나의 가치를 인내심 있게 가져가야 한다라고  되어져 있어요.

위에서 말한 기반쌓기로 가장 소중한 가족, 경험, 나의 경험과 지식 , 인간관계의 섬김과 공감, 친절과 베품과 진심어린 마음등.... 긍정과 언어등의 인간의 도리를 잊으면 않된다고 되어져 있는데요~


실패 또한 두려워 하지 말자... 실패를 통해서 잘 대처할 수있는 능력.. 포기하지 말고, 낙심하지 말며, 자신을 돌아보고 수정할 수있어야 한다는것을 명심하자


인생은 굴곡과도 같아서 좋을때도 있고, 나쁠때도 있는데요,

인생을 살아오면서 큰 실패와 두려움, 어려움 모든것을 잃어보았지만,

어떻게 이겨내어 다시 나의 인생을 채울지를 알려주는 당신스스로의 가치 은퇴자산을

이책을 읽으면서 돈이 아니여도 나를 통해서 또 다른 방법으로 쌓을 수있는 제시를

은퇴자금을 꼭 만들어 보시길 바라는 마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