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성과를 지배하는 힘 3
조세현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인가를 시작하기전 마케팅이 중요하다라는것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던 터라 마케팅수업을 올해부터는 들어보려고 계획중인데요

시작하기전 이번 책을 읽어보게 된것이 참 다행스럽다 싶네요

정말 초보자중 초보자인 저에게  책 속의  대학생 영준이와 연주의  마케팅학과의 조세현  교수님의 강의 후의 과제를 해내기 위해서 배워가는 과정을 따라가면서 배워가면 되는 스토리가 일단 너무나 재미있었습니다.

너무 많은 내용이라서 한번에 다 배웠다라고는 말을 못하겠지만, 마케팅을 왜 해야하는지 어떤 방법들을 통해서 하고있는지 고객들과는 어떤 방법으로 소통을 하고 공감을 하고 있는지를  알게 되었답니다.


마케팅에 대해서 배우기전 요즘 대세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등을 많이 이용하고, 많은 분들과 이웃맺기를 통해서 알리거나 공감,소통을 하라고 작년 아주 짧은 강의를 통해서 알게되었었는데요 책속에서도 역시나 이방법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어져 있더라구요. 이제는 온라인 마케팅을 모르면 않되다라는것이 되겠지요?

다가올 미래의 온라인 마케팅이 커지면서 입소문 마케팅 역시도 커진다라는 점.


스토리마케팅을 통해서 사람들이 잘 찾지 않았던 호떡집 가게가  북쩍이게 되는 성공적 사례와, 공감을 공유할 수있게 되어 유명해진 돈가스집의 예를 보면 스토리 마케팅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알 수가 있었답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토리마케팅, 고객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딩마케팅등 공감가소통이(기업의 전제조건) 중요하고 다양한 종류에서 기업은 한곳의 집중투자를 하고있답니다... 경비절감면에서도  좋은 효과가 있는 방법은 기존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주력상품을 유지하면서 또다른 브랜드를 만들어내어 시선을 고정시켜서 수익을 내는것이지요~ 그래서 타킷을 잘 정해야 하고, 전달하는 메세지와 콘셉트와 키워드등을 통해서 재방문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여기에는 감성마케팅이 함께 따라간답니다.


현재 많이 알려진 국내외 기업들의 예를 들어주면서 들려주는 마케팅의 분석을 통해서 성공을 했는지와 실패를 했는지를 배워보는 재미도 있었는데요 일관성의 메세지전력의 고객가치의 혁신적 마케팅의 니베아와 스타벅스의 가치를 사는 마케팅등이 아주 인상적이면서도 깊이 있게 느껴지더군요~


다양한 마케팅 기법은 하나의 교과서적이게 다가오면서도 흥미로우면서도 더 알고 싶어지게 했고, 스토리를 시간과 공간설정을  통해서 간결하면서도 몰입과 완성도를 높이도록 해야하며, 이야기 창작을 하듯 이야기 자원발굴을 하는 것 역시도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을 통해서 조세현 교수님이 많은 분들과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공유하려는 노력이 많이 느껴졌고요~ 책 인세의 일부분을  좋은 곳에 기부 또한 하신다는  마음에서도 감동했네요.


내용 일부분 중에서 소개되어져 있는 마케팅에서 사용되어진 어휘들도 배우게 되면서, 관련분야과 함께 많이 반복해서 읽고, 배울거랍니다.









몇 가지의 열정과 가치관을 파악하는 항목의 질문들.... 매일 한번씩 답을 찾아보는 중이랍니다.


그리고,


 


나는 누구인가? 먼저 나를 잘 살피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라는것!!! 잊지 마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