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수학 1031 초등 6-2 개념서 (2018년용) - 새교과서 완벽 반영 생각수학 개념/유형/문제서 (2018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드디어 2학기 수학을 미리 준비하는 시기가 돌아왔네요

이번 여름방학동안에는...총정리로..아이의 수학을 한번씩 돌아봐야하는데요..

1학기 복습부터, 2학기 예습도 해야하는 예비 중학생..

개념을 왜 중요하냐고 저에게 물으신다면...

개념을 확실히 알고가는 아이들은 유형별, 심화 수학의 진도를 나가기가 훨씬 수월해요.

실력향상면에서도 확연히 틀린듯 해요...

개념도 제대로 알지 못하면  나중에 보충할때 정말 힘들어 할거란 저의생각..





[ 생각수학 1031 - 오래 씹을 수록 몸에 좋은 현미 잡곡밥이다 ]


생각수학 1031의 소개를 읽다보면  이부분이 가장 잘 와닿네요..

현미잡곡밥  씹을수록 천천히 밥맛을 알게해고,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요


 


2학기의 첫 시작은 쌓기나무네요..

그리고, 아이들 비례식과 비례배분... 1학기때 아이들 이자율에 대해서 배울때  어려워 하지는 않았나요?

이제 더 어려워 지는 비례...가 들어가는..수업... 잘 배워둬야...겠지요?



구성과 활용면을 찬찬히 읽고나서... 아이들 단원의 진행을 살펴보았어요




처음 도입부분 아이들 생각열기를 건물과함께 비유해서 보여지네요

네모난 상자같은 건물로 나누어서 위치, 공간,  배치를 생각해 볼 수있겠어요

(스토리 텔리 부분으로  교과서기본서 구성이 되어지네요)

이부분을 거쳐서  생각열기 생각정리로 이어진답니다.


 



아이들에게 제시되어진 문제를 보면서  반투명과 투명을 적절하게 섞어 놓으셔서,

유형별로 아이들 문제를 만났을때 다양한 생각으로 해결하도록 연결해 놓으셨네요


 



문제제시를 보면 아이들 어렸을때 배웠던 시작으로 이어진걸 알 수있어요.

도트 방식으로 그려진 평면을  입체적으로 가려진 부분 찾기, 그리기도 많이했었고,


제시되어진 색도형을 하얀색도형에 위치, 공간등을 넣어보면서 생각에 힘을 더해주고 있었답니다.



탐구마당은  유형을 알아가고, 개념과 원리를 반복탐구 할 수있네요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활동, 수학적 통찰력의 구성이랍니다. )



익히기 마당의 1~8까지의 문제 와 평가마당은 학교 내신 완벽 대비로 마무리가 되어져 있어요

유형별 제시로 연습을 할 수 있고, 단원학습 마무리 평가로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갑니다.


학기 들어가기전 개념서로 늘 함께하는 생각수학 1031 개념서

이번 2학기복습과 함께 예습을 시작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