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꽃 만들기 - 특별한 날을 위한 25가지 꽃 장식 리스컴 DIY 시리즈
제퍼리 루델 지음, 신혜규 옮김, 전순덕 감수 / 리스컴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연말이 다가오네요 .  크리스 마스도 곧 올것이고 새해인사장도 고마운 분들께 전달해드리고 싶어질때..

감사의 카드 한장이 주는 감동이 꽤 크게 올때이지요...

형식적인 선물보다는... 멋진 작품은 아니여도 손수 만들어서 보낸다면 그 감도은 배가 되지 않을까요?

 

때때로 아이 키우면서 손으로 만들기가 참 많은듯 해요

포장을 하나 하더라도 좀더 이쁘고 정성을 담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장식을 하려는 리본과 함께 꽃 한송이를 생화도 좋지만, 만들어서 보내는 방법도 좋은것 같네요

 

그런데,, 만들기는 하는데,영 솜씨가 나질 않아서 좀더 방법을 배워보고 싶은데...란 생각을 많이들 하시지 않았나요?

^^ 이런 마음을 아셨는지 리스컴에서 [종이꽃 만들기]란 책이 출간이 되었다고 해서

반가운 마음에 관심이 많이 갔더랍니다.

 

전 전체를 둘러보니 초보자부터 중급과정까지... 무난히 따라서 할수 있는 코스로 구성을 해놓으셨어요

 

처음에 나온 과정 부터 순서를 밟아서 가시라고 되어져 있네요 ^^

단계를 건너뛰어 바로 어려운 작품들을 만들려 하지말고 꾸준히 연습해서 만들어야 한다고 ...

 

책에서 소개되어진 꽃들을 보니, 생소한 꽃들도 있고, 잘 아는 꽃까지..다양하게 있었어요

라넌큘러서, 호박조롱박, 과꽃, 장미, 패랭이꽃, 부들, 화이트 풀라워, 노랑 데이지, 난, 포인세티아, 양귀비, 말라, 수선화, 해바라기등..

24종류의 꽃들을 만들다보면.. 꽃만들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멋진 꽃들이완성도어져 있을것 같네요

 

구성의 시작은 기본기 부터 시작을 하고있답니다.

 

공예도구에 대한 소개에요

 

 

 

물론, 책에서 나오는 작품들은 연필과 가위, 풀등의 몇가지 도구로도 충분히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 우리가 관심을 갖는 분야인 만큼 그에 따른 공구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 하겠지요?

 

다양한 공구들과 함께 공예용 도구를 안전하게 다루는 법이 소개되어있었어요.

 

 

 

 

책의 첫머리가 참 편안하게 해주었답니다.

만들기부터 생각했던 저였는데, 만들기 전 체크사항에 대한  중요함도 배우게 해주네요

 

꽃이 주는 아름다움은 어디에서 올까요?

꽃이주는 시각적인 효과를 보려면, 우리는 꽃잎의 크기부터 주변과 어울리는지, 꽃잎의 크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또, 어떤 꽃을 하면 좋을지등.... 생각할게 많지요?

그부분에서부터 우리에게 자세히 알려주는 책의 내용!!!

 

또한 , 용도에 맞는 종이의 선택 또한 잘 할 수있도록 

종이 선택과, 종이 특성을 파악한 후 구입하도록 해주고 있었답니다.

 

^^ 꽃을 만들다 실수를 했다고 그꽃의 매력이 없어지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 꽃 역시도 독특하고 멋진 매력이 될 수있다고 하네요

 

 

 

사진의 컷들을 보시면서 따라하는데 어렵지 않을것 같아요..

첫 시작의 길이와 폭등.. 어떻게 준비를 해두면 좋을지  시작을 하고 있고,

풀을 붙이는 방법과, 종이를 돌돌 마는 방법등.... 설명이 어렵지 않았어요.

 

 

해바라리 입니다..

거의 책의 끝부분에 나오는데요.. ^^ 어려운 과정에 속하겠지요?

꽃잎수가 꽤 많아서... 디테일 한 부분까지 신경을 좀 써야할듯 하지요?

^^ 아직 책 앞부분 보면서 따라하고 있는데요,,, 시간을 가지고서 충분히 따라하다보면

어려운 부분까지... 무난히 해낼 수있을거에요.

 

종이꽃만들에서, 만들기  응용편의 아름다운 인테리어의 작품들까지..매력이 넘치네요

 

 

 

 

실제 크기의 책 도안이 실려있어서, 조금더 편안하게 시작을 할 수있겠지요? ^^

 

아이들 선생님께 편지를 아주 가끔 쓰곤 하는데 참 멋없이 드렸던것 같네요

이번 크리스마스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저의 정성을 드릴 수있을것 같아서

저역시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멋진 꽃 완성하면 ^^ 사진 또 올릴께요... 12월 아이들 방학전까지... 멋진 꽃 만들기!! ^^기대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