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독서 콘서트 - 최상위권으로 가는 독서.토론.독후감 비법 36 교실밖 교과서 시리즈 10
박기복 지음 / 행복한나무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다 읽고나니, 요즘 아이가 하고있는 독서에 관련 동아리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처음시작부터 끝까지... 하나도 놓치지 말고 정리해서 잘 넣어두고 싶은 내용들이 다라서, 엄마인 제가읽다가도 이책 몇번 반복해서 읽어두어야 겠는걸? 한 책이기도 합니다.
큰아이에게도  다 읽고나서 책을 권해주었네요. 특히, 행동적인 면에서도 마음에서 보여주는 책에 대한 표현이나,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의견등을 어떻게 하면 좋은지도 잘 알려주고 있어서 마음. 몸, 행동이 하나가 되어서 익혀나가는 내용들이 될것 같아요.
책속에서는 주인공들의 지금의 처해있는 현실적인 환경에서 진행이 되다보니, 더 들여다 보게 되더라구요.
모든것을 다 통달한듯...그래도 계속 배워나가는 입장이면 좋겠지만. 그쪽이 아니여도 지금부터라도 할 수있다라는 자신감속에서 하나씩 방법을 배우고 스스로 터득해 나갈 수있는 시간들과 찾아가기와 활용등이 보여지는 내용들이랍니다.
제목에서 최상위권으로 가는 독서.토론.독후감 비법 이라고 되어져있잖아요... 딱이다 싶네요..  책속의 포인트를 다 말해주고 있는 문구였어요.
제목이 콘서트 잖아요 ^^ 그래서 부제목들도 1악장, 2악장~~으로 나가네요
무엇이 대학입시이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가?  눈에 쏙쏙들어오지 않나요?
어렴풋이 아이에게 책을 읽으라고 권하고는 있지만 정작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찾아지는것들에 대한 팁들을 제대로 제시해주었나? 싶을만큼  내안에서 질문을 던졌던 답들이 다 들어가져 있는듯 합니다.
중1때 정말 책을 많이 읽는 시간이 준다는 말을 들었는데 정작 그때부터 더 읽히라는 말들이 있었지요... 그런데 책속에서도... 그점을  알려주네요... 책을 읽다가 묻게 되는 궁금증이나 질문들도 자연스럽게 들어가져 있으니,,, 천천히..1악장부터 읽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영어독서가 요즘 궁금했었는데요... 오~ 초5때부터 시작했다는 말에 @@ 눈이 번쩍!! ㅎㅎ 그래  배경을 탓할께 아니야... 아이가 관심가져주는 곳부터... 엄마가 잘 살펴봐야지... 하면서 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실책 입니다.  엄마라면,  꼭 읽으세요..후호없으실거에요.
대상이 중학교부터 되어져 있는데요..내용을 보면 초6부터 읽어도 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