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0 : 올림픽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0
김현민 지음, 엄우섭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2014년에는 피겨의 꽃으로... 시작해서..
여름에는.. 축구로... 들썩이게 하네요..
그런데 스포츠도 알고보면 더 재미있는거 아시나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0 올림픽...
스포츠 선수들의 장비나, 게임규칙, 장소, 종목별로 탄생이야기등...
알고보면 더 더 잘 보이는..스포츠...의 세계
 
 


제우스를 위해서 시작한 경기속에.... 당시는 휴전도 하고, 여자는 참여도 못했다는것이...
초창기 그때의 모습을 상상해보면... 어떠했을까? 책속의 모습에서 비교를 해보네요
 


올림픽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종목들이 있다는걸 아세요?
그리고, 새로이 추가되는 종목들도 생겨나고요
 
오륜기를 보면서 올림픽의 참 뜻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네요.
왜? 올림픽때마다..경기를 즐기는 나라가 있는반면...
정말 삶의 목적이 되어버려서... 울고 웃는 일들이 생기는지도...
나라마다 생각하는 것이 참 다르죠?
 


빠질 수없는.. 피겨...
우리나라 스포츠에서 절대 잊을 수없는 거의 정점을 찍어준 김연아 선수가 보이네요..
다시봐도 감동이 새록 새록 되새겨지네요
 

 
스포츠의 동작들에 대해서 설명해 주니 보면서.. 아 저 동작은 저렇게 하는거였어? 라고 하면서...
아는 스포츠가 되었네요.
 
스토리 버스 융합사회. 10 올림픽
만화여도 그 안에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이야기들이에요
보고마는 책이 아니랍니다.
 
보고 또 볼 수록..알아가는게 많아지게 되는..책!!
 

 
수영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음에 이번에 우리집 둘째가 하는말..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새롭게 알았다고 하네요
스토리 버스를 통해서  관심밖에 있었던 종목들에 대해서 더 많이 배우게 되는것 같아요
 
 
다이빙.... 체조선수들이 물위에서 공중묘기를 연습하던 것에서 발전이 되었다니... ^^ 재미있죠?
올림픽을 알고 보게되는 재미!! 이제는 스포츠가 더 즐거워 지려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