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핵심 용어 교과서가 뚫린다 1
채희석.최양순 글, 백명식 그림 / 다봄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5학년이 되니 역사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지는것 같다.
한국사 시험을 보는 친구들도 꽤 많고,
어른들 역시도 한국사 시험에 도전을 많이들 하고 계시고..
 
주요한 사건이나 인물등...역사의 핵심용어를 찾자니..
백과도 이용하고, 스마트 폰으로 내가 원하는걸  빨리 찾아보기도 하고, 네이버도 찾아보고,
방법이참 다양히 찾아지게 되는데..
 
정말 중요한 한국사 핵심 용어만을 모은책이 있어서..
아이에게 적극 추천해주었다..
 
 

 

사전처럼... ㄱ~ ㅎ 까지...내가 원하는 것을 찾아가기만 하면 된다.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사건, 인물, 용어, 제도, 문화재, 유물등 사전형식을 찾기!!

 

책상에 두고서 필요할때마다 찾거나 보면 좋을것 같네요

 

ㄱ 을 열면... ㄱ에 보여주는 내용들이 한페이에 나오네요..

 

예를 들어서 갑신정변을 찾아보면...

 

< 갑신정변  甲申政變

1884년 조선의 자주독립과 근대화를 목표로 일으킨 정치적 변동 >

이미지 사진과 글 그림등으로 내용이 이루어져 있답니다.

 

한자도 있어서 눈에 익히면 좋게 되어 있네요.

요약식으로 밑글을 달아둔것도 좋고,

 

또 관련된  내용들을 연계해서

개화파 16쪽, 별기군 77쪽, 임오군란 158쪽 으로 보기가되어져 있어서

관련되어진 내용 찾아서 보기 좋습니다.

 

 

 

책 맨뒤부분에 보니 한국사 연표와  이책에 사용되어진 사지출처로 박물관과 유적지등이 표기가 되어져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