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9 : 파충류와 양서류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9
김홍선 지음 / 스토리버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스토리 버스를 보다보면 알게되는 지식이 정말 많은가봐요.

아이가 책을 보다가도 엄마에게  알려주려고 옆에서 이야기를 많이 해주는데요.

엄마도 궁금하게 만들어져서..함께 읽는 책이 되가네요.

 

이번 책은 엄마가 보다가 엄청 웃는 장면이 나왔어여요

아이들은 어느 부분인지.. 딱 알아맞히면서... "엄마 그부분 이죠?" 라고 하네요...

어떻게 알았어? 했더니... 아이들이 보기에도 그부분은 정말 많이 웃음이 나오게 만들었답니다.

 


 



교과관련으로 3학년부터 6학년까지..넓게 분포가 되어져 있고요,

큰주제로는 과학, 도덕으로 교과연계가 되어져 있고,

소주제의 과목으로는 지리, 사회, 국어, 실과등과 연관지어져 내용이 담겨져 있답니다.

도덕관려은 내용이 어떤걸까? 찾아보았더니..생명의 존중에 관한 부분이 담겨져 있군요.



 


교과서 속 뼈와 근육에 관한 내용이 담겨져 있는데요

5학년 2학기에 과학을 보면 우리몸에 관한 내용이 나오는데요


우리몸을 알아가듯이.

  파충류와 양서류는 다양한 정보들을 볼수가 있답니다.

크기와 사는 지역, 특징, 어떻게 신체구조를 이용해서 보호를 하는지

도마뱀과 뱀은 어떻게 다르고,

파충류과 양서류는 어떻게 다른건지등도 이번 책을 통해서 확실하게 알게되었네요

카멜레온의 색의 비밀은 어디까지 알고계셨나요?

 주위 환경이나 빛의 변화, 온도, 기분에 따라 변하는 색소포가 있기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학습만화이지만, 만화컷 대화속에 지식정보들이 들어가져 있어서,

학습만화의 대화체에서 늘 걱정되는 부분이 있지요?

하지만, 걱정이 많이 덜어준 학습만화가 스토리버스가 아닌가 싶네요

교과관련, 학습, 정보지식등의 내용등을 지나치는건 아닌지에 대한

걱정부분을 군데 군데...전체적인 내용으로 다 녹아들어있게 하고,

정보페이지 역시 아이들이 즐겨볼 수있는 수준높은 사진자료들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호기심 가득  궁금한 부분들 채워넣어가면서 볼 수있는것도 특징인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