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8 : 미생물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8
김현민 외 지음, 이재열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이번 미생물에관한 이야기는 5학년 저희 아이의 교과서속 이야기들을 미리들여다 보게되는

좋은 기회가 되는것 같아요​

 

 

 

그렇지 않아도 과학이라고 하면​ 보고, 실험하고, 외우고 해야해서

책만 보면 제대로 흥이 나질 않고, 좀 답답한 과학이기도 한데요

그 점에서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책은  초등 3~6 학년까지

교과연계해서 미리 미리 보면서 재미, 흥미, 집중도도 높여주는

^^ 즐거운 과학이야기가 된답니다.

 

 

 

 


5학년 4단원을 보면 작은 생물의 세계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요

우리주변의 작은 생물이야기부터~   곰팡이에 관한 이야기도 보이고,,

스토리 버스속에서 보았던 이야기들이 다 있었어요 ^^

 


 


곰팡이, 바이러스, 세균, 미생물등.... ^^

정말 다양한 주제와 소주제가 담겨져 있는 책이네요.

교과서를 보면 공부와 외워야한다라는 부담이 있어서 아이들 은근 스트레스 받을것 같은데..

스토리 버스로 보는 아이들은 ^^ 흥미도와 재미가 한층 업 될것 같네요

 


 


 

교과 단원에서 나오는 내용인데요.... 효모균과 유산균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는군요

그럼 스토리 버스에서는?? ^^ 어떻게 알려줄까요?

 


 


 

어떤가요? ^^ 만화컷마다... 교과내용이 다 들어가져 있어서..

재미로만 보는 내용이 아닌 잘 다들어지고 확실한  학습만화가 맞지요? ^^

 


 


 

이야기를 통해서 본 내용..좀더 확실한 실사 사진으로 보여주면 더 좋지요? ^^

체험을 간것처럼 아이들 직접 보게 되는  정보사지들과 정보의 글들...

 




 


 

학습 효과에서도 역시 ^^ 최고~~로 이끌어주는... 책이지요...

엄마도 함께 보면서 많이 배우게 되는 책이에요

교과내용도 미리 미리 알아두어야 아이들 가르칠때 좋거든요 ^^

처음엔 저도 학습만화? 에이.. 뭐..또 만화만 보게되겠구나..했어요

아이들 처음 반응도 별반다르지 않았고,,

그런데.. 한권을 두세번씩 읽다보니,,, 좀더 들여다 보게되고,

아 이책 내용 정말 괜찮네..라는생각을 떨칠 수가 없네요

아이들 역시도..손에놓치 않고 보는 책이기도 하고요

특히, 정보페이지 아이들 잘 보지 않지요? 다른 학습만화보면요..

그런​데 스토리 버스는..확실히 달게 정보페이지를 보게 하는 껌같네요..

그냥 지나칠 수없게 만들어요... 보여지는...사진들과 사진들속 내용정리가 잘 구성되어져 있기도하고요

스토리 버스 ^^ 엄마, 아이  둘다 공유감 느끼게 즐거운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