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이 꼭 알아야 할 한국사 개념서 - 2009 개정 교육과정
박찬영 외 지음 / 리베르(학습)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나는 책을 사고나면 늘 머리말을 먼저 읽어보게 된다.  머리말을 읽어야 그 책의 의도를 알 수가 있고, 책을 볼때 이해도를 더 높이기도 한다... 중요한 포인트를 어디에 두어서 책을 펴내었는지를 두고서 보면 되기때문이기도 하다..

이번 책은 한국사 개념서라고 해서.. 개념서? 그럼 어떻게 풀어놓았을까 궁금해 졌다...
그런데 머리말을 읽는데 아 이책 괜찮네... 공부하는데 중요한 부분들만을 알차게 준비해놓은 책과 내가 생각했던 부분들이 꽤 있어서 괜찮은 책일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


이책의 구성요소들에 대한 설명이 들어가져 있다...  책구성요소에 대한 설명이 들어가져 있는 부분..
자료에 대한 중요성과 체험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  역사를 처음 배울때 우리는  글로만 배우지 않는이유가 여기에 들어가져 있는것 같았다..
 


내용충실성에 대한 부분에 대한 설명 역시도... 우리가 한국사 공부를 할때 어떤 책을 선택할지도 말해주는것 같다..
구성과 특징을 보고나서... 본문 내용으로 들어가 보았다.


대단원의 첫 시작!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단원안내와,  사진자료 , 지도와 연표, 사건등을 수록되어져 있다..


고교생들이 알아야할 한국사 이기에... 내신. 수능기출 문제의 출제 포인트는 기본!!
 


개념문제들로 공부한 내용 기억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기를 통해서 개념과 용어를 확실히 알고가기.
​본문 내용의 정리도 깔끔하게 밑줄과 형광색으로 꼼꼼한 노트필기를 보는듯 하였고,

 
소단원별  정리해 볼까요는... 배운 내용 정리와 시험보기저 짧은 시간 안에 보는데 매우 유용!!
 
 


 
본문 내용을 읽다가 필요한 사료는 자료읽기로   보다 더 깊은 이해와  사료해석 능력까지.... 높아지고,,
 


책의 구성을  보다가 탐구 활동이 있어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부분? 했는데  탐구과제 수행을 할 수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네요
[고등학교 한국사]의 큰 장점인 참고서를 뛰어넘는 개념서로 이야기 하듯 쉽게 내용을 풀이 했다는 리베르 한국사개념서를... 책을 보면서 충분히 알 수있었고요, 정리가 잘 된 느낌이라고 했는데요 디자인에서도 정보전달에 효과적이게 잘 되어진 책 이였답니다.
이해를 도우면서 학습효과를 주는... 한국사 개념서 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