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정석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감정의 힘
황현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우리내 속담에는 " 말 한마디에 천냔 빚을 갚는다 " 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을 보면 말 한마디에 보탬과 호소력이라던지 설득력을 가지고서 상대방에 호감과 믿음을 주는 사람들이 간혹가다가 있다...  뭐~ 저정도까지 해야해? 라고 생각하면서 돌아서기도 하지만..내심 마음속에는...하나를 더 보태지 못한것에 아쉬움이 남기도 하고,,, 아..왜 난 아니지? 뭐가 다르지라 생각이 들었을때가 참 많았다...

책을 다 읽을때쯤... 설득의 정석보다는..설득할 수있다라는 것 역시 기술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 알려주는.. 각장마다의 대표적 문구와 예시의 이야기들을 풀어서 알려주니,, 설득이란것이 그리 어렵지 않고, 조금만 더 생각과 관심을 가지고서 진정성 있게 거기다 포장을 보탬여서 나올수 있는 말들과 마음 행동이 있다면.. 누구나 다 조금씩은 자신이 원하는걸 성공할 수있지 않을까?  물론...책을 다 읽는 내내 나의 경우를 한번 생각해 보았는데, 생각처럼 쉽게 마음을 움직이지는 못했다... 그것에는... 작가가  도입부분 감정이란것을 말해주었는데,,, 감정의 호소력을 두지 않고 지나쳤기에 그랬다는걸 나는 잘 알고 있었다...

 

제 1장의 존중감에서부터 당혹, 만족, 불안, 동질, 기대담에 담겨진  이야기들을 읽으면서 우리가 알고있는 이야기면서 무심히 지나친것들도 다시 꺼내어 생각하게 했던 부분들도 꽤 많았다.. 예를 들어서 홈쇼핑에 이야기가 그러하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것중..단점이 보인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그 단점도 보안해 줄 수있는 설득력!! 그것이 바로 설득의 정석인것을... 책을 통해서  한번 배워보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