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그리스 신화 4 - 오디세우스의 모험 어린이 고전 첫발 1
휴 럽턴.다니엘 모던 글, 크리스티나 발릿 그림, 원지인 옮김 / 조선북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그리스 로마신화이야기에서 오디세우스의 여행 이야기는 다른 이야기 보다 꽤 길고, 재미있다라는 느낌이 늘 남았는데요,  아이들이 읽을 수있는 책으로 되어져 있는 조선 북스의 < 나의 첫 그리스 신화 4 오디세우스의 모험 > 이야기를 들여다 소해개 드릴까요..

 

책 표지에서부터 책 내용의 담겨진 그림들까지 다 마음에 들어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는데 더 즐거웠던것 같네요

오디세우스의 모험이야기는  트로이 전쟁의  승리하고 집으로 돌아가면서 시작이 되지요.

책속 차례를 보면 오디세우스의 여행일지를 한눈에 알 수가 있고,  이책에서 재미있게 발견한건 등장인물 소개에요,

책을 읽다보면 등장인물 묘사에 스스로 상상력을 발휘해서 머릿속에서 그려내는데요..^^ 제가 상상한 등장인물과 책속에서 소개해준 등장인물의 묘사도 한번 비교해 보시는 재미를 발휘해 보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일단 책 전체적인 구성과 이야기가 잘 되어져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네요..전. ^^

 

책 소개에 잠깐 해보면...

 

 

 

 

이야기는 차례에 따라서, 파리스왕자가 세여신의 아름다움을 결정하게되면서부터 시작을 하네요 ^^

이야기를 읽는 중간 함께 덧붙여지는 신화이야기에서는 좀더 알아두면 이해할 수있는 이야기와 사진자료, 역사적이야기등을 함께 들어가져 있어서, 책속 이야기에 보충이 되고 있어요..

 

이책의 특징이라고  말씀드리면, 그림과 함께 보는 재미가 글을 읽는데 한층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아요. 

 

그리스 로마신화는  역사이야기도 함께 들어가져 있고,  예술적인 면에서도 , 문학에서도 많이 나와요. 신화적인 이야기란걸 어느정도 바탕에 두면서도, 우리는 그 신화의 이야기로 많은 상상을 하고 옛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발전된 모습들로 나아가죠.  트로이전쟁에 대한 사실만 보아도,  과연 존재했을까? 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고, 그것을 발견했을때의 신기함을 생각해보면 그리스 로마 신화에 그 신비로움에 더 빠져들게 되는 이유이기도 한것 같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