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 : 안전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
유기영 외 지음, 윤선화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연계로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 버스가 도착을 했네요
 
 

 
 
책오자마자 읽기 바쁜 아이들~ 보고 또봐도 이야기가 재미있네요
 
이번 안전편에는 감기와 독감등..바이러스에 대한내용과 면연력 부분의 위생으로 부터 시작해서,
먹거리,  물놀이의 안전, 생활속 안전 사고예방하기, 안전의 교통안전표지, 지진에 대해서 배우게 되네요
 
세균과 바이러스도  이미지 그림으로 디테일한 설명이 들어가져서 더 재미있어, 눈에 들어오고요,
만화속 캐릭터의 생활을 통해서 왜 우리가 음식을 선택해서 먹어야 하는지를 자연스레 배우지요.
 
 
교과관련 책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으면서 , 내가 좋아라 하는 만화로 보니,
아이들 당연히 보고 또 보는 책이 되어버렸습니다.
 
 
 
 

 
첫페이지부터  몇장을 넘기면서 보니 ~ 꼭 월간 잡지 화보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
이번 안전편을 주제별로 이야기하는 화보를 서두에 넣어두고서 호기심 가득 아이들에게 여지를 남겨두는군요..
 
교과연계로 학년별 배우는 학기별 표시도 좋네요.
 
{ 이부분을  인트로 라고 하는데요.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스토리 버스의 구성이 궁금해서 특징을 살펴보았어요..
 
스토리 버스는 총 40여권의 대주제로 융합과학 25권 과 융합사회 15권
그리고, 8개의 소주제로 초등교과과정의 전반적인  학습이 볼 수있다고 하네요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융합형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저도 기대가 크네요 ^^
 
 

 
만화는 봐도 봐도 재미있는데~ 엄마라면 늘 고민거리이죠 !! 그런데 요즘 학습만화의 특징은
대화글 속에 학습효과를 느낄 수있음을  알 수있는데요,
만화를 다보고서, 바로 이어지는 학습정보를 엄마가 좀더 꼼꼼히 챙겨서 볼 수있다라면 좋겠어요
 


 
저희집 아이들 에게  이 부분을 읽는지 물어보면 본다라고 답을 하는데요
제가 봐도 이부분은 글밥만 있는 정보속 문자들이 아니라 쏙쏙쏙 더하기 처럼 알아 가는 코너같이 느껴졌답니다.
 
 
8가지의 옴니버스식 만화이야기와 만화도 다양해서 그런지 저희집 아이들은 벌써부터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들을
하나씩 찜해두었네요...^^ 아이마다  좋아하는 개성을 살린 학습만화 같아서
다음권도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