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쏙! 우리 역사 : 고조선~고려 -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 선생님들이 들려주는 우리 역사 이야기 한눈에 쏙! 우리 역사
서울대 뿌리깊은 역사나무 지음 / 드림피그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겨울방학이  다가오고, 내년에 초등 5학년이 되는 큰아이와 요즘 역사책을 읽기 시작을 했답니다.

역사이야기의 재미있는 왕이나, 신화이야기등을 간간히 듣고, 읽고는 했지만,

전체적인 맥락속에서 역사적 사건들과 인물의 등장시기와 주요 왕들에 관한 이야기는

읽다가 보면 어느새 뒤죽 박죽이 되어버리기 일쑤!!

아... 이사건이 어느 년도 어느왕이였지??? 라는 생각 누구나 한번쯤 해보셨을것 같네요

 

 역사의 흐름을 알아야 하고, 흐름속에 녹아들어가 있는 주요 사건들과 왕들의 이야기

그리고, 소소한 문화제 이야기와 백성들의 이야기등이 흥미로우면서도 재미있게 이어가기!!

많이 보고, 역사속 현장 체험도 가봐야겠지요? ^^

 

이번에 제가 아이보다 먼저 읽어본 책은 한눈에 쏙 우리 역사 랍니다.

이번 책을 소개해 드리자면, 두가지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1. 역사를 배우기 전이라면 여러번 읽혀서 큰 맥락을 알고들어가면 될것 같고요

2. 아니면 역사를  공부하고나서 정리하는 부분으로 읽어주시면 될듯 합니다.

 

책을 읽는 내내 재미가 있었어요.

가능하면 쉽게 알 수있도로고 설명을 해주시려는 노력이 보이는 책이였답니다.

보통 역사책을 읽는중에는.. 이해도가 빠르고, 외우는것이 빠른 사람이 아닌저로서는

다시 한번 되돌아가서 아 앞부분에 이렇게 진전이 되었었지..하면서

돌아와 다시 읽기 시작하거든요..그런데. 이번 책은 읽는 내내 앞으로 잘 이어지더군요.

역사를 배운 초등학교 5학년 부터 읽으면 좋겠네요.

 

 



 

책안에는..적절하게 이야기 중간 중간  더 들어가져야할 부분들을 첨부하듯이 재미있게 구성해 놓으셨네요.

그리고, 빨간색으로 되어진 글자 보이시지요? ^^ 뜻을 알아야 하고, 더 알고 가야할 부분들이랍니다.

 



 

사진들은 빠지면 않되겠지요? ^^ 하나 딱 아쉬운건 정보 사진들에 대한 위치나 찾아가야할 부분들을

책 뒷부분에 첨부해서 넣어주셨다면 좋았을것 같았어요.



 

이책중..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들 이랍니다... 이야기 흐름상... 지도의 변화를 봐야하는 역사 이야기 인지라..

꼭 필요한데요... 책 읽을때마다... 많은 부분들을 넣어주셔서요. ^^ 자료로 사용하셔도 좋을듯 했는데요

저도 아이와 이부분 활용을 많이 하려고요~

 

책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어서 좋았어요. ^^ 막힘이 없이... 쑥쑥 잘 이어진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