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천국 - 라면요리 어디까지 먹어봤니?
최용민 지음 / 리스컴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라면.. 냉장고를 열어보고, 부엌을 둘러보고,,, 먹을것이 없네? 라고 생각을 할때..

우리는 바로 라면!!! 을 생각을 하게된다..

날이 추울때도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때도, 해장하고 싶을때도,

간식이 필요할때등... 라면이 끓어 당기는 그 힘은 참 대단하다..

 

우리가 좋아하는 라면.을 정말 다양한 요리로 해서 먹을 수 있다면? ^^

 

리스컴 출판사에서 나온 라면 천국을 보면.. 이곳이 라면의 천국이로구나 싶을것 같아요.



 

지은이 최용민님... 팔도를 다 기억하실 거에요...

팔도라면도 제 어릴적 기억에 맛있는 라면 회사중 하나였는데요

그곳에서 17년간 면과 스프를 개발하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라면 천국의 카페 회장직도  맡고 있고요..

 



 

파트1 , 파트 2, 파트3에서 이야기 하는 라면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라면 어디까지 알고있나요?  라면의 궁금증을 풀어주어요.

그리고, 다양한 라면의 세계를 보여주고,

특별한 맛이 있는 라면집도 가보게 된답니다.



 

라면이 일본에서부터 시작된것으로 알고는 있었지만 라면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보게되었어요

그리고, 우리나라의 라면의 역사의 시작도 ^^

초기시장에 라면을 알리는 방법은 예나 지금이나 다르지 않았네요

"먹어보면 알아요!! 많은 시식행사" 는 필수!!

 

이외에도 라면의 면은 왜 꼬불 꼬불 할까? 라면 1개의 길이등.. 라면의 종류등을 알려주어요

 



 

파트2의 라면 77가지 맛있는 요리는 보는 내내 너무 다양해서

라면으로 정말 못할 요리가 없겠다 싶었어요.

 

스타들의 스페셜 메뉴중~

아이들과 함께 카레치즈라면은 아주 가끔 해먹는데요

반가워서 찍어보았어요..

 

라면이라면 늘 끓이거나 볶는 거라고 생각하셨나요?

 

 

제가 좋아하는..  쫄면과 같은 콩나물냉채비빔라면은 군침 그자체..침 흘리게 만들어 버렸네요 ^^

그리고, 골뱅이무침라면... 아 안주로 먹으면 그만이겠어요 ^^

 

책장을 넘기다가 일본에 라면 테마파크에 대한 이야기를  읽다가 책장에 펼쳐놓았는데요

저희집  라면 좋아하는 큰아이가 하는 말이..  라면천국이 여기 또있네 그러네요

일본에 가게 되는 기회가 생기면 꼭 가보고 싶네요..

 



 

파트 3 에서의 라면집 소개가 되어져 있는데요 이색적으로 만나는 맛집으로 정해보면 어떨까요?

 

우리와 함께한 라면의 소개로 책의 내용이 마무리가 되어지는데요

 

아마도 이 책 한권 사시고 나면 고민부터 늘것 같아요..

어떤 요리를 먼저 해먹어야 하지??

지금 전 보고 또 보면서..아 뭐 부터 해먹지??아직도 메뉴 결정중이에요..

더불어 라면 좋아라 하는 저희집 큰아이도 " 엄마 ~ 무엇부터 해주실거에요" 메뉴 결정 내리기를..기다리네요.. ㅎㅎ

 

너무 어렵게 생각말고 쉽게 시작할 수있는 요리가 바로 라면이요..

부엌에 가지고 있는 부재료들과 함께 언제든지 궁합을 맞추어 맛요리가 될 수있는것 또한 바로 라면이란 생각이

이책을 통해서 라면에  맛있는 변신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즐거운 여행이였어요.. 이제 그 여행으로 즐거움을 즐겼으니.. 요리를 즐겨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