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으로 보는 교과서 인물 여행 - 중학생이 되기 전
이승진 지음 / 꿈꾸는사람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초등 시절 많은 위인들의 이야기를 매일 책을 통해서 보게 됩니다.

위인전을 보면 재미있게 구성되어져서 나오는 책들이 참 많아서,

다양한 면으로 접해줄 수있는 요즘이지요.

그런면에서 이번 책이 다른점은 국어, 수학, 과학, 음악 교과서에  등장하는 분야별 1등 인물들의 이야기 랍니다.

 

중학교에 들어가기전 아이들이 관심이 많은 분야에서만  위인분들을 읽게되는 경우를 생각하면,

분양별 대표적인 인물들을 소개해 주셔서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서 배경지식으로  알고가면 좋겠지요?

 

 

 

각 교과여행별로 들어가기전 인물의 소개표를 통해서 내가 알아가게될 위인분들을 나열해 보면서

국어관련 해서는 작품을 통해서 시대적 배경과 그 시대에서 살아가는 위인분들의 성장과정등의 이야기도 볼 수있었고,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있는 작품들이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지를 이해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작품들에 대한 감상도 함께 해볼 수있었어요.

 

수학인물여행에서는 아이들 수학인물이라면 대표적인 분을 대라고 하면??

아마도 탈레스, 가우스, 파스칼 이라고 할까요?

이분들 마저도 수학교실이나 관련 서적, 관련 풀이를 하지 않았다면 모르는 아이들도 많을듯 해요

그만큼 관심을 두지 않는다면... 모르는 경우도 많을 듯 한데요

 

이번 책에서 알려주는 분들만 알아도 수학인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게 될듯 합니다.

 

과학인물여행..

요즘 과학이 대세라고 전 생각을 하는데요... 그만큼 과학관련 교육도 많아지고, 관심도가 높아져서인지.

과학관련 책들이 정말 많지요?

아마도 이 책속에서 소개해주고 있는 분들만 안다면, 많이 안다 싶을듯 합니다.

과학 교과연계해서 이야기를 들려주어서, 더 재미있을듯 해요.^^

 

음악인물여행을 보면서

바흐는 음악의 아버지 이자, 자식이 스무명이나 이었다라는 사실도 ^^  잊지 않을것 같네요

음악의 어머니 " 헨델 "바흐와는 음악적 성격이 달라서  그렇게 불리었다라는것으로 평생 기억을 하게될듯 합니다.

 

이번 교과내용에서는 음악인물을 넣어주어 고마운듯 해요

아이들 국, 수, 사, 과를 더 중요시 해서 예체능에 대한 관심도가 만이 낮기 쉬운데요~

음악가들을 이렇게 정리해서 알려주니 ^^ 좋았어요

 

교과관련해서 위인분들을 만나보는것 또한 매우 중요한듯 해요.

그만큼 이분들이 중요하면서 교과서에 나오는 이유를 찾게될테니 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