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에서 보물찾기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33
달콤팩토리 글,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찾기 시리즈로 떠나는 세계여행..

이시리즈는  제가 먼저 보고서 재미있어서 한권 사기 시작했다가

이제는 아이들이 먼저 찾는 시리즈가 되어버렸어요

처음에는 만화여서 자꾸 사주어도 될까? 싶었는데

스토리도 재미있지만 스토리 속에서 그나라의 위인, 나라에 대한 특징, 소개, 세계유산등을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다보니 아이들이 알아가는게 참 많아지더라구요..

 

그래서 ^^ 별 반대하지 않고 1권부터 최근나라까지 계속 구입을 하게되네요..

 

세계탐험 만화 역사상식 33번째... 폴란드에서 보물 찾기

폴란드란 나라는 어떤 나라일까요?

 

 

 

책을 읽다가 알게되었지만  폴란드가 지도에서 100년 넘게 사라지기도 했다고 하네요..

폴란드가 왜 폴란드인지 아시나요? ^^

평원을 뜻하는 폴과 땅을 뜻하는 랜드...그래서 폴란드 랍니다.

저도 책읽으면서 알게되었답니다.

 

이처럼 학습만화로서 아이들에게 잘 알려주고 재미있게 쏙쏙쏙 담아낼 수있는 만화도 드물것 같네요

그래서 인기리에 쭉~~~ 출간이 되고있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 ㅎㅎ

 

이번여행에는 지팡이일까? 도토리일까?  다음번 여행지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도 궁금해 지기 시작하지요~

이번 여행지는 도토리에요 ^^ ...

조금 아쉬운건 봉팔이가 안나오고 봉자바가 나오네요..

봉팔이 캐릭터가 더 은근 귀엽고 재미있는데...^^ ㅎㅎ



 

아이들이 어렸을때는 역사상식 코너는 잘 보지를 않더니..

초3학년이 된뒤부터는 이페이지들을 읽고가네요... 항상 않읽고 넘어가면 어쩌나... 했는데...

궁금한것들이 많아지게 되면..자연스럽게 보게되는것 같아요...

 

 

역사상식코너에는 인물, 자연환경과 식생활, 역사, 축제, 종교, 문화예술, 세계유산의 정보들이 담겨져 있답니다.

 

특히 자연유산중에서 울창한 숲에 대한 이야기는 가장 자연친환경적으로 보전하려는 폴란드인들의 노력이 잘 보여지고있었어요

또한, 나치에 의해서 유태인들이 학살당할때 이곳을 이용해서 많은 유태인들을 살려내려고 노력을 했다니...

숲이 주는 고마움이 이럴때도 사용되어지는구나... 생각을 하게되었고,

1979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선정되 이유를 더 알아보게하면 좋을것 같았어요

 

 

 

폴란드의 세계유산을 보면서... 제 2차 세계대전을 알게된답니다.

왜 그토록 폴란드 땅에서 유태인들이 더 학살당하고 독일의의 히틀러와 나치스가 피박을 했는지도

이번기회를 통해서 세계역사를 더 한번 알아보게되는 좋은 계기도 되고요..

 

세계여행은 그나라를 보는게 아니라... 그나라를 통해서 함께 이어져 있는 나라와 나라간의 이야기도 알게되는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기회가 되는듯합니다.

 

폴란드란 나라가 왜 그토록  이웃나라로 부터 침략을 당하기 쉬웠는지 지리적 위치적인 영향도 알게되었고,

세계 역사속 전쟁과 이어져서 그나라의 얽힌 이야기등...

많은것을 배우게 했던  이번책 여행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